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봄 영화추천! 씨네큐브 영화기획전 ‘2016 봄입니다’에서 봄을 즐기다

‘봄’이란 단어는 입에 담는 것만으로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만개한 벚꽃과 그 사이를 거니는 연인들, 따뜻한 햇볕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기 때문이지요. 요즘처럼 따뜻한 날엔 산으로, 들로 나갈 생각에 주말이 더욱 기다려지는데요. 이미 벚꽃 구경을 다녀오신 분,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에 야외활동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봄기운이 가득 담긴 영화 기획전을 다녀와 보는 건 어떨까요? 소셜프렌즈 ‘박호선’ 님이 소개하는 영화 기획전 ‘2016 봄입니다’를 추천합니다.


영화기획전 ‘2016 봄입니다’의 이미지


예술영화관의 대표브랜드 ‘씨네큐브’가 4월 7일(목)부터 5월 4일(수)까지 봄에 어울리는 영화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봄 영화 기획전 ‘2016 봄입니다’를 개최한다. 벚꽃 축제 개막과 함께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리는 4월 첫째 주부터 4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벚꽃엔딩], [두근두근, 첫사랑], [우연한 만남], [미리, 봄] 등 봄을 떠올리게 하는 4개 테마로 미개봉작을 포함한 총 19편의 작품들이 스크린을 채운다.


Section 1. 벚꽃엔딩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벚꽃이 아름답게 등장하는 영화들을 모은 [벚꽃엔딩] 섹션. 이 섹션에서는 현재까지도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으며 절찬 상영 중인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바닷마을 다이어리>가 상영된다. 영화 속에서 막내 스즈가 친구와 함께 자전거로 벚꽃 터널을 지나는 장면은 이 작품 속 최고의 명장면으로 손꼽힌다.


영화<바닷마을다이어리>와 <초속5센티미터> 포스터


벚꽃이 떨어지는 속도를 나타내는 제목의 <초속5센티미터>도 이번 섹션을 통해 선보인다. 천재 감독이라 불리며 많은 팬을 거느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선사하는 감성적인 벚꽃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리틀 포레스트2, 앙 단팥 인생 이야기 포스터

일본을 대표하는 감독 중 한 명인 가와세 나오미 감독이 연출하고 일본 국민 배우 키키 키린이 주연한 2015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의 개막작 <앙: 단팥 인생 이야기>와 슬로우푸드 라이프 스타일을 세심하게 그려내며 초록과 분홍빛으로 서서히 물들어가는 봄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낸 영화 <리틀 포레스트2: 겨울과 봄>도 이 섹션에서 아름다운 벚꽃 장면들을 선사한다.


Section 2. 두근두근, 첫사랑

봄과 가장 어울리는 러브 스토리인 첫사랑에 대한 영화들도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먼저 <러브레터>와 함께 이와이 슌지 감독의 명작으로 꼽히는 작품 <4월 이야기>가 상영된다. 도쿄에 있는 대학에 진학한 우즈키 앞에 펼쳐지는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계절, 그리고 첫사랑까지, 수 없이 밀려드는 ‘처음’의 감정이 영화 속에 고스란히 녹아있다.


4월 이야기, 하나와 앨리스 포스터

두 단짝 소녀의 가슴 뛰는 첫사랑의 감정을 예쁜 영상 속에 담아내며, 특히 국내에서 아오이 유우의 인기를 높인 영화 <하나와 앨리스>도 이번 섹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포스터


또한 대만 청춘 영화의 대표작인 <말할 수 없는 비밀>도 이번 섹션에서 소개되는데, 한 예술학교를 배경으로 피아노 천재 상륜과 신비스러운 소녀 샤오위의 판타지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중화권 톱스타 주걸륜이 연출, 각본, 주연까지 맡아 화제가 됐으며 영화 속에 등장한 피아노 대결씬은 팬들 사이에서 오래도록 회자되고 있다.


Section 3. 우연한 만남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봄처럼 우연히 시작된 만남을 그린 영화들을 소개하는 섹션이다. 먼저 평범한 대학생 츠네오가 어느 날 세상과 동떨어진 채 살아가는 조제를 우연히 만난 후 알게 되는 사랑의 감정을 그린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 상영된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포스터


어릴 적 상처로 말을 잃은 폴이 우연히 이웃 마담 프루스트의 집을 방문해 힐링을 얻게 되는 내용을 그려 개봉 당시 예술 영화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과 예기치 못한 키스로 시작된 두 남녀의 러브 스토리를 그린 오드리 토투 주연의 <시작은 키스!>도 만날 수 있다.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시작은 키스 포스터

또한 신년파티에서 마주친 제인과 사랑에 빠지는 스티븐 호킹의 이야기를 아름답게 그려내며 주연 에디 레드메인에게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안긴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과 기차 안에서 우연히 만난 남녀가 비엔나에서 보내는 단 하루의 낭만적인 로맨스로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비포 선라이즈>도 이번 섹션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사랑에 대한 모든 것, 비포 선라이즈 포스터


Section 4. 미리, 봄

이번 기획전에서는 4, 5월 개봉 예정인 미개봉작들을 [미리, 봄]이란 섹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할리우드 톱스타 에단 호크가 감독으로 변신해 피아니스트 세이모어 번스타인과의 만남을 그린 <피아니스트 세이모어의 뉴욕 소네트>가 소개되며, 제41회 서울독립영화제 대상 및 독립스타상에 빛나는 ‘한국영화계의 꽃’ 신예 정하담 주연의 <스틸 플라워>도 상영된다. 부산영화제 뉴커런츠상을 수상하며 봉준호 감독이 “최고의 데뷔작”이라는 찬사를 보내 영화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철원기행>도 이 섹션에서 소개되는 영화 가운데 하나다.


피아니스트 세이모어의 뉴욕 소네트, 스틸 플라워, 철원기행 포스터
크로닉, 하나와 미소시루 포스터

이밖에 미셸 프랑코 감독의 2015 칸영화제 각본상 수상으로 예술영화 팬들의 주목을 받는 영화 <크로닉>, 히로스에 료코 주연의 감동 실화 드라마 <하나와 미소시루>, 셀마 헤이엑, 뱅상 카셀이 출연하는 기상천외한 판타지 영화 <테일 오브 테일즈>도 이 섹션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슈퍼스타 비틀즈의 어느 긴 하루를 그린 5월 개봉 예정작 <비틀즈: 하드 데이즈 나이트>도 [미리, 봄] 섹션에서 상영된다.


테일 오브 테일즈, 비틀즈 하드 데이즈 나이트 포스터

이처럼 봄과 어울리는 4개의 테마와 함께 엄선된 총 19편의 작품을 선보이는 씨네큐브 프리미엄 기획전 ‘2016 봄입니다’는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5월 4일(수)까지 진행된다. 영화 상영 시간표는 씨네큐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RMATION

  • 행사명: 씨네큐브 프리미엄 기획전 ‘2016 봄입니다’
  • 기간: 2016년 4월 7일(목) ~ 2016년 5월 4일(수)
  • 장소: 씨네큐브
  • 주최: 씨네큐브 / ㈜티캐스트
  • 후원: 흥국생명보험㈜
  • 협력: 그린나래미디어㈜, 디씨드, ㈜씨네룩스, 에이원엔터테인먼트, 엔케이컨텐츠, ㈜영화사 진진, 인디스토리, 찬란, 판씨네마㈜, ㈜프레인글로벌, AUD, THE픽쳐스, UPI 코리아
  • 공식 홈페이지: www.icinecube.com
  • 공식 SNS: www.facebook.com/cinecubewww.twitter.com/iCinecubewww.instagram.com/tcast_movie
  • 상영작: 총 19편 (미개봉작 7편 포함)

원본 포스팅 바로가기 ▶ http://goo.gl/xsgI0s


소셜프렌즈 박호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