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남을 먼저 생각하고 돕는 기업, LG엔시스의 사회공헌활동

전경련 회원사 사회공헌 소식 #8. LG엔시스

 

LG 엔시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미래의 얼굴'이라는 의미로 사람의 웃는 모습을 형상화한 로고로 우리에게 더욱 친숙한 LG그룹을 모르는 분이 없을 겁니다. 하지만 이 LG그룹의 수많은 계열사 중 오늘의 주인공이자 전경련 회원사로 활약중인 LG엔시스 (LG N-Sys)를 아는 분들은 많지 않죠.

 

LG엔시스는 비록 그 이름은 생소할지라도 알고 보면 우리 주변 가까운 곳에서 정말 많은 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1977년부터 약 37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컨버전스 분야에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오고 있지요.


예를 들면 금융감독원, 국민연금공단 등의 재해복구 시스템이라던가 세종특별자치시의 지방행정 정보시스템, 한국고용정보원의 개인정보보호 시스템, 문화체육관광부 사이버안전센터 등 여러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교육·의료·정보통신 기관의 인프라를 담당하며 우리의 삶을 더 쉽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뒤에서 묵묵히 애써온 기업이라 할 수 있답니다. 아래 LG엔시스 홍보영상을 참고하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스마트 IT 인프라 전문업체 LG엔시스는 어떤 사회공헌활동을 할까요?

 

LG엔시스, 사회공헌 활동


LG그룹은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 '인간 존중의 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편법이 아닌, 오직 실력만으로 성과를 만들고 정정당당히 1등을 달성하겠다는 <정도경영>을 하고 있는데요.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그들의 이념에 충실하듯 LG엔시스는 유독 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발렌타인데이에는 임직원들이 손수 만든 수제 초콜릿을 사내에서 판매하여 모은 수익금 전액을 봉사활동에 사용하기도 했고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사랑의 저금통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LG 엔시스, 발렌타인데이(출처:LG엔시스 공식 홈페이지)

 

그뿐만 아니라 LG엔시스는 지역봉사활동을 주도하는 사내 봉사단체, '한마음 동아리'를 만들어 활동하고 있는데요. 약 15년 가까운 긴 시간 동안 어려운 상황의 사회 소외 계층을 위해 컴퓨터를 기증하고, 결손가정 아이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다문화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 장서기증을 하는 등 여러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장서기증, 도서관, 다문화(출처:LG엔시스 공식 홈페이지)


그중에서도 독거노인을 위해 식사와 선물을 대접하는 <사랑 나눔 큰 잔치>는 2002년부터 시작되어 13년째 꾸준히 해오고 있는 LG엔시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누가 시켜서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닌, 정말 마음에서 우러나온 밝은 모습으로 친절하게 참여하는 직원들 덕분에 어르신들도 무척 흐뭇해하셨고, 적적하지 않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사랑나눔큰잔치(출처:LG엔시스 공식 홈페이지)


물론, 이런 정기적인 활동 외에도 환경보호 캠페인을 하거나 태풍 또는 재해를 입어 피해복구가 시급한 곳이 있으면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힘을 보태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직원들은 이웃의 어려움을 몸소 체험하고 보람을 느끼며 오히려 더욱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가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고 합니다.


'한마음 동아리'가 LG엔시스 전 임직원의 매월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기부해 재원을 마련함에도 끊임없이 유지되는 데에는 분명 이런 기쁨과 만족감이 있기 때문이겠죠.


또한, 모든 사회공헌활동이 직원들의 기획과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는 점 역시 LG엔시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함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LG엔시스를 보면 자칫 딱딱할 수 있는 IT 인프라 전문 기업임에도 인류의 삶과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곳이기 때문인지 인간적인 면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그만큼 직원들 간의 문화 행사나 교류도 참 많은 편인데요.


정기적으로 CEO와 함께하는 야구관람 행사를 가지는 것은 기본이고 초콜릿을 만든다든가 팝아트 작품을 만든다든가, 심지어 도자기 핸드페인팅, 클레이아트 체험, 소중한 사람을 위한 케익만들기, 1 Day 바리스타·플로리스트·소믈리에 되어보기 등 일반 기업에서는 볼 수 없는 소통의 장을 쉽게 볼 수 있죠.


이처럼 주변의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고, 가족을 생각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 감동과 사랑을 이웃과 어려운 이들에게 나눌 수 있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직원교류, 화합(출처:LG엔시스 공식 홈페이지)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구를 건강하게 만들고 우리가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세상에서 살 수 있도록 애쓰고 있는 LG엔시스. 올해에는 임직원 봉사단인 '한마음 봉사단' 발족과 함께 더욱 본격적인 사회공헌활동 의지를 밝힌 만큼, 앞으로 더욱 많은 곳에서 LG엔시스 한마음 봉사단의 소식을 들을 수 있었으면 하고요.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훈훈함을 전하는 따뜻한 전경련 회원사들이 더욱 늘어나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