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름 바캉스, 무한도전 바캉스 특집 따라잡기
이제 곧 여름 휴가 시즌인데요. 직장생활에서 누적된 업무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어 낼 수 있는 여름 휴가 계획은 잘 세우고 계신가요? 올해 바캉스는 조금 색다른 방법으로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이미지출처:MBC 공식홈페이지)
지난 주 무한도전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바캉스 특집을 방영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바캉스를 떠나는 방법이었는데요. 버스터미널에서 지나가는 시민 6명에게 행선지를 묻고 그 행선지를 주사위에 적어 바캉스 여행지를 선정했습니다. 굉장히 재밌는 방법이죠? 이렇게 후보가 된 강릉, 부산, 경주 등 쟁쟁한 바캉스 후보 지역 중 박명수의 고향인 군산이 최종 바캉스 장소로 결정되었습니다.
최종 바캉스 장소 군산으로 떠나기 전부터 멤버들은 군산 명물로 꼽히는 게장과 짬뽕, 그리고 호떡에 대한 기대를 한껏 나타냈는데요.
그럼 여기서 색다른 바캉스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줄 맛집 정보를 살짝 귀띔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군산 명물이라는 게장, 짬뽕, 호떡 맛집과 그 외에 다른 지역에서 게장, 짬뽕, 호떡으로 유명한 맛집을 공개합니다! 올 여름 바캉스는 무한도전 바캉스 특집에서 언급된 맛집따라 바캉스 장소를 선정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군산의 명물 1) 계곡가든 간장게장
(출처:계곡가든 공식 홈페이지)변산반도국립공원 모습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계곡가든의 간장게장은 너무 짜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고 딱 최고의 적정선을 유지하고 있는 맛입니다. 간장게장이 비려서 꺼리던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가격은 간장게장정식 1인분에 23,000원입니다. 위치는 변산반도국립공원, 대천해수욕장, 선유도 등 바다를 볼 수 있는 관광지로 가기가 수월합니다. 물놀이 좋아하는 분이라면 바캉스 일정을 이쪽으로 잡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군산의 명물 2) 군산 복성루 짬뽕
(이미지출처:오마이뉴스)
군산 복성루 짬뽕의 자랑은 바로 짬뽕 위에 푸짐한 고기 고명입니다. 그리고 고명 아래로 오징어, 꼬막 등 다양한 해물이 한가득! 해물 먼저 건져 먹다 보면 배가 불러오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군산 복성루는 전라북도 군산시 미원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동국사, 근대역사박물관, 진포해양테마공원 등 관광지도 있다고 하니 짬뽕먹고 관광지 구경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국 3대 짬뽕에 대해서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바로 군산 복성루, 공주 동해원, 대구 진흥반점의 짬뽕을 말합니다. 군산 복성루 짬뽕을 살펴봤으니 이제 공주, 대구로 바캉스 가보는 것도 좋겠죠?
(이미지출처:스포츠서울)
무령왕릉 내부 모습 (이미지출처:네이버지식백과)
먼저 공주 동해원입니다. 공주 동해원 짬뽕에는 시금치가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계속해서 끌리는 맛의 짬뽕입니다. 국물에서는 육개장 느낌도 납니다. 공주 동해원은 충청남도 공주시 신광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방에는 무령왕릉, 국립공주박물관이 있어서 짬뽕 먹고난 뒤 공주에 관한 역사 공부도 하면 재밌는 여행이 될 것 같아요!
국채보상운동기념관 (이미지출처:매일신문)
3대 짬뽕의 마지막은 바로 대구 진흥반점 짬뽕입니다. 이 곳의 짬뽕은 건더기가 많고 국물이 걸쭉한 것이 특징입니다. 돼지고기로 국물을 낸 이 짬뽕에는 숙주와 야채가 듬뿍 들어가 그 맛이 깊다고 해요. 진흥반점은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위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기념관, 서봉사 등이 있습니다.
배부르게 먹었다면, 이제 디저트를 먹을 차례!
군산의 명물 3) 중동 호떡
(이미지출처:레이디경향)
군산의 명물 중동호떡은 3대를 이어오고 있는 70년 전통의 호떡집이라고 해요.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많이 찾을 만큼 맛이 좋다고 합니다. 호떡 하면 속에 든 꿀이 중요한데요, 중동호떡의 꿀은 너무 달지 않다고 해요. 겉의 껍질을 부셔서 속에 든 꿀에 찍어먹는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군산시 중앙동에 위치한 중동호떡! 가격은 3개 2000원, 5개 3400원, 6개 4000원, 8개 5000원, 16개 10000원입니다.
(이미지출처:ETNEWS)
부산 해운대 (이미지출처:네이버지식백과)
호떡 하면 빠질 수 없죠? 엄청나게 유명한 부산의 씨앗 호떡입니다. 가격은 단돈 1,000원이고요. 기름에 잘 구운 호떡을 반으로 접어 씨앗을 듬뿍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씨앗과 호떡의 조화! 뜨끈뜨끈할 때 먹어야 더 맛있답니다!
부산은 굳이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우리나라 바캉스의 메카죠? 해운대, 남포동, 태종대, 용두산, 용궁사 등등 재밌는 볼거리가 셀수 없이 많은데요. 부산으로 바캉스를 떠나면 먹거리 볼거리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무한도전 멤버들이 언급한 군산 별미 게장, 짬뽕, 호떡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가장 먹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지금 당장 그 곳으로 바캉스 계획을 잡아보는 것은 어떠세요?
여름 휴가만 기다리고 있지만 아직 뚜렷한 바캉스 계획 없는 직장인분들, 올 여름은 별미 찾아 떠나는 바캉스를 준비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맛집도 즐기고 그 주변 풍경, 명소도 구경하면 특별한 계획 없어도 즐거운 바캉스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셜스퀘어 > 요즘뜨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 필수품 자외선차단제, 오해와 진실은? (0) | 2013.07.01 |
---|---|
은퇴 후 창업할 때 피해야 할 업종은? (0) | 2013.06.29 |
다양한 여름 계절면 레시피 공개! (0) | 2013.06.27 |
직장인이 생각하는 착한 직장인은? (1) | 2013.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