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스토리/자유광장은 지금!

6.25 특집! 사람인트로 백선엽 장군편(통합편)

안녕하세요! 자유광장에서 준비한 특별한 인터뷰 채널! <사람인트로> 두번째 편입니다. 지난 예고 영상으로 소개드렸듯이, 이번에는 백선엽 장군 편을 준비했는데요. 호국 보훈의 달과 6.25를 기념하여 백선엽 장군님을 특별히 초대 손님으로 모셨습니다! 대한민국 발전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전세계가 칭송하는 전쟁의 영웅.. 백선엽 장군님으로부터 '대한민국의 이야기'를 들어봤는데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제1부 <국익을 위해 싸웠던 약소국의 외교관> 입니다. 4.19 이후 백선엽 장군님은 전역을 하게 되었고, 이후 대만의 외교관으로 떠나게 됩니다. 현지에서 고통받던 우리 교민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셨던 외교관 백선엽! 그 당시 대만에서도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던 시기였기에 더더욱 느끼는 바가 많았을 것 같네요!


그 이후 백선엽 장군님은 프랑스 파리의 대사관으로 떠나게 되고, 총 19개국의 겸임 대사를 맞게 됩니다. 아프리카 신생 독립국들의 겸임 대사를 맡으며 아프리카 외교를 위해서도 열심히 뛰셨는데요.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를 아무도 잘 알아주지 못했던 힘든 시기에도 백선엽 장군님은 끝까지 국익을 위해 싸우셨다고 하네요.






제2부 <지하철을 기획하고, 화학산업의 초석을 다진 산업화의 기수> 에서는 놀라운 이야기가 소개되었습니다. 서울에 최초로 지하철을 도입한 분이 바로 백선엽 장군님이라는 사실! 상당히 놀랍죠? 그 당시 기술과 자본이 부족해서 열악했던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탈것을 마련하기 위해 불철주야 뛰었다고 하는군요. 뿐만 아닙니다. 



대한민국 화학산업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역할도 백선엽 장군님이 하셨다고 하네요. 오늘날 우리의 화학산업은 전세계적으로 매우 경쟁력있는데요. 그 당시 국가와 기업인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오늘의 영광은 볼 수 없었겠죠? 대한민국 산업화의 숨겨진 주역, 백선엽 장군님으로부터 그 당시 눈물겹던 역사를 들어보았습니다!






제3부 <백선엽이 말하는 대한민국, 그리고 경제>에서는 백선엽 정군님이 바라보는 대한민국, 그리고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특히 저희 전경련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상세한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백선엽 장군님의 충고! 잊지 않고 저희 전경련이 노력해야 겠죠?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오피니언 리더들과의 인터뷰! 저희 자유광장 <사람인트로>의 두번째 인터뷰는 이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멋진 분을 통해서 여러분들게 더더욱 즐거운 이야기 들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