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랜드마크인 FKI 타워 옆에는 유선형으로 이루어진 컨퍼런스센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시설과 다양한 규모의 회의장을 보유하고 있는 컨퍼런스센터는 현재 다목적 연회장, 각종 회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각종 세미나 및 국내외 행사 개최에 적합합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3차원 곡면형 적외선 차단 유리로 만들어진 컨퍼런스센터는 FKI 타워의 백미로 꼽히는데요. 독특하고 예술적인 외관 건축은 국내에서 생산이 불가능한 760여 장의 3D 대형 곡면 유리를 스페인 콜크라사에서 전량 수입하여 완성된 것입니다. 그럼,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의 이모저모를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회의장 구성과 시설은 어떨까?
전경련 컨퍼런스센터는 총 13개의 회의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컨퍼런스센터 2층은 30~80석 규모 5개 실, 3층은 100~130석 규모 2개 실, 타워 3층은 40~90석 규모 6개 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각 회의장에는 스크린과 유선마이크, 화이트보드, 연단과 같은 기자재가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또,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행사 당일 고객지원실에서 패스워드를 제공해 드립니다. 이와 함께 빔프로젝터, 델리게이션마이크와 같은 기자재는 추가 요청할 수 있으며, 사용료가 부과됩니다.
특히, 컨퍼런스센터와 타워동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브릿지가 설치되어 있으며, 케이블넷은 여의도 공원 조망을 위해 네트월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예약과 이용은 어떻게 해야 할까?
회의장 예약은 홈페이지(http://tower.fki.or.kr)에서 인터넷 접수를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대관료는 행사당일 30분 전까지 카드 결제를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요. 결제와 동시에 무료 주차권이 배부되는데, 필요한 매수를 말씀해 주시면 회의장 규모를 넘지 않는 선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컨퍼런스센터 2층 회의장 둘러보기
컨퍼런스센터 2층은 30~80석 규모의 회의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미나 및 교육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사파이어
컨퍼런스센터 2층에서 중 가장 큰 회의장으로 ‘스쿨식’ 90석, ‘ㄷ’자 30석, ‘ㅁ’자 36석, ‘라운드테이블’ 80석 배치가 가능해 조별세미나 및 교육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화호텔앤드리조트를 통해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오찬 장소로 많이 활용되기도 하는데요. 동시통역실 부스 설치는 가능하지만, 통역 지원은 하고 있지 않으므로 회의 주최 측에서 직접 섭외해야 합니다.
루비
계단형으로 69명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테이블마다 콘센트가 있어서 개인 노트북과 같은 전자기기 사용을 활용한 교육이 가능한데요. 회의장 안쪽에 대기실이 마련되어 있어 강사 및 VIP 대기가 용이합니다.
토파즈
‘스쿨식’ 60석, ‘ㄷ’자 32석, ‘ㅁ’자 40석, 라운드테이블 60석 배치가 가능하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를 통해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넷 & 오팔
30에서 40명까지 착석 가능하고 테이블 배치가 자유롭습니다. 작은 규모의 회의장으로 소규모 세미나를 비롯하여 팀장교육과 같은 회사별 정기교육에 활용되고 있는데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식사가 가능하여 소규모 동문회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컨퍼런스센터 3층 회의장 둘러보기
컨퍼런스 3층은 100~130석 규모의 회의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화호텔앤리조트를 통해 케이터링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특히, VIP대기실과 코트룸이 준비되어 있으며, 워크샵, 세미나, 국제회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스쿨식으로 최대 128석, 라운드테이블 120석까지 배치할 수 있습니다. 동시통역실, 동시통역기 200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시통역기 30대 무료제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통역 지원은 제공하고 있지 않으므로 주최 측에서 직접 섭외해야 합니다.
에메랄드
스쿨식 108석, 라운드테이블 100석까지 가능합니다. 동시통역실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주최 측에서 부스를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
타워동 3층 회의장 둘러보기
40석 4개 실, 90석 2개 실로 총 6개 회의실로 구성되어 있는 타워 3층은 주로 강의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는데요. ‘파인’, ‘뱀부’ 회의실은 입주사 T/F사무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타워 3층에는 강사대기실 2개 실, 탕비실 2개 실이 구비되어 있어서 간단한 다과 준비가 가능하지만, 컨퍼런스센터의 회의장과는 달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케이터링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로즈 & 파인
최대 90석까지 이용 가능한데요. 이동식 칸막이로 회의장 가운데를 막고 두 개의 공간으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엔 45석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뱀부&메이플&오키드&데이지
40석 규모의 회의장으로 주로 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360도 영상으로 만나는 컨퍼런스센터
360도 영상으로 컨퍼런스센터를 실감나게 만나세요!
지금까지 전경련 컨퍼런스센터를 둘러보셨는데요. 각종 교육 및 크고 작은 세미나 등을 위한 다양한 회의장과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는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의 편리한 서비스와 함께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 본 포스팅은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원사업팀 이재황 대리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됐습니다.
'경제스토리 > 자유광장은 지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세안(ASEAN) 요충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라오스 시장’! 전경련이 제안하는 라오스 진출 전략은? (0) | 2016.09.12 |
---|---|
2016 대기업 하반기 채용 꿀팁! 기업별 전형 특징과 취업 노하우는? (0) | 2016.09.12 |
청탁금지법 ‘김영란법’ D-20! 우리 기업의 대응방안을 ‘기업윤리학교 ABC’에서 듣다 (1) | 2016.09.09 |
전경련 허창수 회장 ‘우리 농산물로 추석 나기’에 앞장서다! 1사1촌 자매마을 방문 (0) | 2016.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