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직장인, 연인은 어디서 만들까?

직장인 연애, 연인을 어떻게 만날까?

 

 

직장인 여러분, 하나 둘 나이를 먹고 일을 갖게 되면서부터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것이 어릴 때보다 더 어려워진 것 같은 기분이 들진 않나요? 직장인은 일과 집만 왔다 갔다 하기도 벅차 기존에 연인이 있던 게 아니면 새로운 인연을 만들기 어려운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하지만 현실은 그 반대입니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62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직장인의 68.2%가 입사 후 연애를 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아무리 바쁜 상황에서도 직장인들은 마음을 의지할 연인을 만나 신나는 연애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직장인 연애, 소개팅, 인연

 

그렇다면 직장인은 주로 어디서 연인을 만날까요?

 

직장인이 연인을 만난 곳으로는 소개팅 자리가 47.8%로 1위에 올랐습니다. 회사 동료, 친구, 선배, 후배로부터 들어오는 소개팅 자리에서 인연을 만나는 직장인이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회사 내가 24.8%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사내연애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 밖에는 자기계발을 위한 장소(학원, 헬스장 등)혹은 직장인 동호회 등에서 자기의 인연을 만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랑에 어떤 목적이 있을까 싶지만 현실적으로 연애에는 목적이 존재하는데요. 직장인들은 연애의 목적을 무엇으로 생각하고 있을까요?

 

직장인들은 연애의 목적에 대해서 정서적 안정을 1위로 꼽았습니다. 마음을 의지하고 항상 내편이 되어주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것 만으로도 든든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연애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혼적령기에 접어든 우리 직장인의 연애의 목적 2위는 바로 결혼입니다. 취업도 했고, 돈도 모을 만큼 모았고, 슬슬 미래를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는 순간에 연애를 하면 당연히 결혼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겠죠? 
 

이 외에 연애의 목적으로는 여가를 함께 즐길 사람이 필요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자기계발에 도움이 돼서 등의 이유로 뽑는 직장인도 많았습니다.

 

이렇게 연인을 만드는 직장인이 있는 한편, 화려한 솔로를 유지하는 직장인도 있는데요. 입사 후 연애를 한 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난 31.9%의 직장인에게 물었습니다. 입사 후 연애를 한 적이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입사 후 연애 경험이 없는 직장인들은 연인을 어디서 어떻게 만나야 할지 몰라서라는 대답을 가장 많이 했습니다. 소개팅 자리도 별로 없고, 소개팅을 한다고 해도 마음에 차는 사람이 없고, 혹은 소개팅 같은 인위적인 만남이 싫기도 하고…… 이런 이유로 솔로 직장인들은 어디서 인연을 만나는지 그리고 어떻게 만나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졌습니다.


이 외에도 외모나 스펙의 부족, 경제적인 어려움, 과도한 업무 등이 연애를 방해하는 이유로 꼽혔습니다.

 

현재 여러분은 커플인가요? 아니면 솔로인가요? 커플도 솔로도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자기의 상황에서 최선의 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연애를 하고 계신 분들은 소중한 사람과 아름다운 추억 많이 쌓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직 인연을 찾지 못한 분들 역시 어서 소중한 인연이 생겨 마음을 의지하고 나눌 수 있는 관계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