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화장품 로드샵 열풍, 2030 여성이 가장 선호하는 로드샵은?

대한민국의 화장품 로드샵 열풍, 현재 가장 사랑 받는 로드샵 브랜드는?


 

지금 대한민국은 화장품 로드샵 열풍 입니다. 명동, 종로, 강남… 번화가를 나가보면 한 매장 건너 하나가 로드샵일 정도로 그 수가 많은데요. 우리나라의 로드샵이 한국인 외국인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사랑 받고 있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동, 종로, 강남, 로드샵, 화장품 선호도, 로드샵 열풍


 

일본, 중국 등에서 온 관광객들은 우리나라 로드샵 화장품의 아기자기한 디자인, 저렴한 가격, 가격대비 높은 퀄리티에 반해 양손이 모자랄 만큼의 많은 양의 화장품을 사서 돌아갑니다. 화장품도 한류열풍 대열에 앞장선 것인데요. 그야말로 화장품 로드샵의 전성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드샵 화장품, 로드샵 선호도, 로드샵 순위


경제불황이 심해지면서 우리나라 20대, 30대 여성들도 명품 화장품에서 눈을 돌려 로드샵 제품을 자주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거기에 현재 화장품 로드샵들이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세일은 로드샵이 인기를 얻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화장품 로드샵은 경제불황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며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얼마나 많은 여성들이 로드샵을 이용하고 있을까요?

 

모바일 리서치 회사 오픈서베이가 전국 20, 30대 여성 5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30 여성 중 95.2%가 로드샵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밝혔습니다. 또 정기적으로 로드샵을 이용하는 여성도 전체의 41.6%에 달했습니다. 화장품 로드샵을 많은 여성들이 즐겨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미샤,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홀리카홀리카, 에뛰드 하우스, 토니모리, 네이쳐 리퍼블릭 등의 화장품 로드샵들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 로드샵들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로드샵들 중 우리나라 여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사랑하는 로드샵은 어디일까요?

여성 로드샵 선호도, 이니스프리, 미샤, 로드샵 선호도
조사 결과 미샤와 이니스프리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로드샵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이쯤 해서 이삼십 대의 여성들이 로드샵을 이용하는 이유가 궁금해지는데요.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20, 30대 여성들이 로드샵 매장을 이용하는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대(41.9%),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인식(33.5%), 접근성(12.8%)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30대 후반에서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이유로 로드샵을 이용하는 여성들이 44.5%에 달해 브랜드에 대한 인식(28.6%)보다는 가격경쟁력이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것을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로드샵 브랜드 선호도는 연령에 따라 조금의 차이를 보이는데요. 20대와 30대 여성의 로드샵 브랜드 선호는 어떻게 다를까요?

연령별 로드샵 선호도, 이니스프리, 미샤, 로드샵 열풍


20대에게는 자연을 테마로 감성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인 이니스프리가 어필하는 반면 30대 고객은 품질 향상과 더불어 타 브랜드의 유명제품을 벤치마킹한 미투 제품을 앞세운 ‘미샤’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대와 30대의 로드샵 브랜드 선호도는 다르게 나타났지만 특정 브랜드를 선호할 만큼 로드샵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여성들이 특정 로드샵 브랜드의 화장품을 선호하게 된 원인은 무엇일까요?

 

로드샵 브랜드의 선호 현상은 경제 불황으로 인한 뷰티 습관의 변화와도 관련 있습니다. 20, 30대 여성 열 명 중 세 명은 뷰티 부분에서의 소비 절약을 위해 미투 제품이라 부르는 동일한 품질의 저렴한 화장품을 구입(29.2%)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월등한 제품력 향상(51.9%)과 한국 여성의 피부에 더 잘 맞는다(19.7%)는 국내 제품에 대한 신뢰의 상승이 로드샵 브랜드 선호로 이어졌습니다.또 경제불황이 지속될수록 화장품 로드샵의 이용은 더 활발해진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이번 조사를 진행한 오픈서베이의 한 관계자는 “경제불황이 지속되면서 소비 심리가 위축되었다. 덩달아 화장품 업계의 성장률도 주춤해지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로드샵 브랜드 매장이 주요 판매채널이 되어가고 있다.”고 밝혀 앞으로도 화장품 로드샵을 향한 고객들의 관심과 선호는 계속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20, 30대의 여성들은 로드샵을 통해 값싸고 질 좋은 화장품들을 쉽게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로드샵 제품이 저렴하기만 했다면 아무리 경제불황이라도 지속적인 사랑을 받지 못했겠죠? 저렴한 가격에 유명 화장품과 비교하여 떨어지지 않는 품질이 우리나라 로드샵 화장품의 강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최근에는 로드샵들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잦은 세일, 합리적인 제품의 출시, 유명 연예인을 통한 광고활동이 많은데 이 역시 경제불황 속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즐거운 비명을 지르게 합니다.

 

로드샵, 화장품, 로드샵 선호도, 로드샵 열풍, 미샤, 이니스프리, 에뛰드


여러분은 로드샵 제품, 어디까지 써보셨나요? 가장 선호하는 로드샵은 어디인가요? 그리고 지금 대한민국의 화장품 로드샵 열풍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앞으로도 우리나라 여성들이 즐겨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하고 질좋은 화장품, 다양한 라인의 로드샵이 늘어나 20, 30대의 로드샵 사용이 늘어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