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추천 데이트코스! 가을단풍으로 아름다운 강원도로 떠나볼까?

여름보다 가을에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에 높고 푸른 하늘을 유유자적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별히 올가을엔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강원도로 여행을 추천합니다. 짙어진 가을 내음과 함께 여유롭고 편안한 진짜 휴가를 즐겨 보세요.


비밀스런 가을 명소, ‘홍천 은행나무숲’
홍천 은행나무 숲


강원도 홍천에는 1년 중 오직 10월에만 조용히 빗장을 열어주는 비밀스러운 가을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홍천 은행나무숲인데요. 아직 모르는 사람들도 많지만 이미 입소문을 타고 가을이면 제법 많은 사람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2천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자라고 있는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나무 숲이랍니다.


홍천 은행나무 숲 모습


홍천 은행나무숲은 관광지도 아니고, 국가나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공원도 아닙니다. 온전히 개인이 가꾼 사유지로 몸이 아픈 아내의 쾌유를 빌며 은행나무를 하나둘 심기 시작해 지금은 2천 그루가 훌쩍 넘은 은행나무 숲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란 빛의 숲은 1년 중 딱 10월 한 달 동안만 일반에게 공개됩니다. 특별한 가을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 주소 : 강원도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

신비로운 기암괴석의 절경, ‘설악산 주전골 자연관찰로’
설악산 주전골 자연관찰로


설악산 주전골은 오색약수터가 있는 양양군 오색리에서 한계령 방면으로 이어진 계곡입니다. ‘주전(鑄錢)’은 바위 동굴 속에서 위조 엽전을 만들던 곳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이기도 한데요. 가을이 되면, 깊은 계곡에서 흐르는 물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뻗어 오른 기암괴석, 그리고 아름다운 단풍이 절경을 이루며 그 모습을 바꿉니다.


설악산 주전골 자연관찰로의 모습


주전골 자연관찰로는 편도 3.2km 구간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다섯 가지 맛의 오색약수를 한 잔 마시고, 성국사를 지나 독좌암, 선녀탕, 금강문, 용소폭포까지 이어지는 길인데요. 가는 길은 거의 평지 수준으로 걷기에 매우 쉬운 코스입니다. 특히, 성국사까지 이어지는 ‘무장애탐방로’ 800m 구간은 휠체어가 이동할 수 있도록 나무데크로 되어 있습니다. 신비로운 기암괴석과 계곡 사이로 물든 단풍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길이랍니다.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58-52 (탐방지원센터 출발점)

외설악 으뜸 풍경, ‘설악산 육담폭포와 비룡폭포’
설악산 육담폭포와 비룡폭포


설악산국립공원 외설악 지구 토왕성계곡에는 육담폭포, 비룡폭포, 토왕성폭포, 이렇게 3개의 폭포가 있는데요. 그중 직접 걸어서 폭포 앞까지 갈 수 있는 곳은 육담과 비룡폭포입니다. 입구인 비룡교를 지나 2.4km 거리에 왕복 2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로, 거리가 그리 멀지 않고 계단은 있지만 비교적 순탄해 울산바위코스와 함께 외설악에서 가장 인기 있는 등산코스 중 하나랍니다.


설악산 육담폭포와 비룡폭포의 모습


평탄한 길과 약간의 계단을 오르다 보면 여섯 개의 작은 폭포와 담(潭)으로 이루어진 육담폭포가 나오고, 거기서 500m 더 오르면 용이 하늘을 오르는 모습을 한 비룡폭포를 만나게 되는데요. 이 코스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곳이지만, 특히 가을이면 알록달록 단풍과 함께 아름다움이 최고조로 달합니다. 기암괴석 골짜기 사이로 난 길을 따라 오르면 우렁찬 폭포 소리와 더불어 무상무념의 경지에 이르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109 (설악동 소공원주차장)

천연의 암벽 요새의 위풍당당 절경, ‘설악산 권금성’
설악산 권금성


강원도 속초 설악동 남쪽에는 고려시대 권씨, 김씨 장군이 쌓았다는 권금성이 있습니다. 해발 800m의 이 높은 곳에 무슨 산성이 있느냐고 되묻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자연 암벽으로 되어 있고 일부만 성을 쌓아 올린 천연 요새입니다. 지금은 성벽이 거의 허물어져 터만 남아 있는데요. 이곳에 올라 사방을 둘러보면 전에 본 적 없는 360도 파노라마 절경과 만나게 됩니다.


설악산 권금성의 모습


다행히도 권금성 입구까지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데요. 케이블카에서 내려 10분 정도 계단을 오르면 권금성의 정상인 봉화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봉화대에 오르면 암봉과 상서로운 소나무로 가득한 외설악의 장대한 풍경총천연색의 가을색으로 물든 내설악까지 한눈에 다 들어옵니다. 멀리 동해와 속초 시내, 다양한 기암괴석의 백두대간과 울산바위, 토왕성폭포 등 웅장하고 아름다운 풍광이 내내 쏟아져 내립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 (설악산 케이블카)
・ 전화 : 033-636-4300

놓칠 수 없는 이 맛! 강원도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강원도 맛집


강원도는 맛있는 음식이 많기로 유명한 지역이죠. 막국수, 아바이순대, 감자옹심이 등 어떤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맛의 고장이랍니다. 그중에서도 먼저 오징어 몸통에 순대 속을 넣어 계란에 부친 오징어순대를 적극 추천하는데요. 여기에 명태회를 조금 곁들여 먹으면 여행의 피로가 한순간에 다 날아갈 것 같은 행복한 맛이랍니다. 또, 해산물이 풍부한 해안지역에는 생선찜이 굉장히 맛있는데요. 대구, 가자미, 갈치, 명태, 가오리, 도루묵, 홍게를 한 접시에서 모두 맛볼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오징어순대와 생선찜은 모두 강원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중 별미랍니다. 잊을 수 없는 이러한 맛 때문에 강원도를 다시 찾게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오징어순대 : 강원 속초시 소평로 131 단천면옥 (전화 : 033-637-6677)
・ 생선모듬찜 :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95 황가네찜 (전화 : 033-635-2277)

바쁜 도시 생활 속에서 문득 낯선 자연이 그리워진다면 가을 냄새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강원도로 떠나 보세요.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강원도의 가을 명소와 함께라면 살아있는 오롯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겁니다. 가을이 다 가기 전에, 산 그림자가 길게 누운 설악산 골짜기에서 편안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