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갤럭시노트7 사전예약이 시급하다! 혁신으로 거듭난 삼성 갤럭시노트7 스펙은?

전 세계의 높은 관심 속에 발표된 삼성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호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홍채 인식 기능을 탑재해 보안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갖춘 것은 물론, 자동 외국어 번역 기능까지 담긴 더욱 강화된 S펜 등 그야말로 최고의 스펙을 갖춘 프리미엄 폰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갤럭시노트7의 특징과 차별화된 기능은 무엇인지 소셜프렌즈 '바람나그네'님의 리뷰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완성형 프리미엄 기기, 삼성 ‘갤럭시노트7’의 탄생

갤럭시노트7 광고 영상


미국 현지 시간 기준으로 지난 8월 2일, 삼성 갤럭시노트7(Galaxy Note7)이 발표됐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갤럭시노트7은 프리미엄 라인에서 압도적인 위치를 점할 제품으로 느껴졌습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밀레니엄 플라자에서도 갤럭시노트7을 선보이는 행사가 열렸는데요. 이전과는 다른 초대 방식인데다 야외에서 진행하다 보니 더위 때문에 곤혹스럽기도 했지만, 하루라도 빨리 뭔가를 보여주고자 한다는 말이 강하게 다가왔습니다. 직접 만나본 갤럭시노트의 전체적인 느낌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그럼에도 매력이 있다'였는데요. 그 현장으로 함께 가 보실까요?


‘갤럭시노트7’의 5가지 매력
갤럭시노트7 메인 이미지
하나. 사용성과 안정성 높은 홍채 인식 기능

홍채 인식으로 보안을 강화하고 금융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는 소식은 당연히 반길 만한 부분으로 만족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업계에선 이미 시도된 바 있는 접근 방식이지만, 스마트폰에 홍채 인식을 접목했다는 점은 칭찬이 아깝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홍채 인식 사용성과 안정성이 기존 단계의 테스트와는 다른 완성도로 인해 더욱 기대가 컸습니다.

둘. S펜을 이용해 오작동을 개선한 방진・방수 기능

이미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방진・방수 기능을 차용했었지만, 삼성 갤럭시노트7의 방수·방진 기능은 기존에 가졌던 불만을 상쇄할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물 속에서 S펜을 이용해 오작동을 막았다는 점은 칭찬이 아깝지 않았는데요. 삼성은 갤럭시S5에도 방수 기능을 넣었는데, 당시 물 묻은 손으로 동작을 하면 오동작이 있었던 부분을 개선하여 S펜을 이용해 오동작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셋. 방수형USB-C 타입 충전단자

USB-C 타입 충전단자 도입이 눈에 띄었습니다. 데이터 이동 및 충전 속도에 영향을 주고 그 영향이 장점이 된다는 점에서 만족할 만했습니다. USB-C 타입 충전단자에 보호 캡이 따로 없는데도 그러한 상태에서 방수가 된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넷. 편리한 번역 기능과 ‘움짤’ 이미지 생성 기능

유용한 부가적인 기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S펜을 이용한 번역 기능 사용과 일명 ‘움짤’이라 불리는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드는 기능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다섯.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기능

카메라 기능의 발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카메라는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고,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홍채 인식, 삼성패스 등 보안 기능 대폭 강화

갤럭시노트7의 매력을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해 볼까요? 먼저, 보안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할 수밖에 없는 홍채 인식을 탑재한 점은 비판보다는 칭찬 쪽으로 기울어집니다. 실질적으로 전 세계에 하나 밖에 없는 자신의 홍채를 이용한 보안과 금융 거래는 당연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웹사이트 로그인이나 모바일뱅킹 등에도 활용됩니다.

새롭게 탑재된 '삼성패스'는 공인인증서나 비밀번호생성기(OTP), 보안카드 등이 없어도 홍채 인식만으로 본인을 인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아직은 신한은행과 우리은행, KEB하나은행에서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다른 은행에도 확대 적용됐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노트7 홍채 인식 기능 관련 이미지


홍채 인식 기능의 실행은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홍채]를 선택해 초기 설정을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패턴을 입력한 이후 설정에 들어가는데요. 안내에 따라 홍채 정보를 등록하는 부분에서 눈을 안내선에 따라 맞추면 홍채 정보가 등록됩니다. 홍채 인식은 일반적인 투명한 안경은 쉽게 가능하고요. 서클렌즈를 사용한다거나 유색 선글라스를 끼면 인식하지 못하니 그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안'에서 또 하나 알아둬야 할 점은 개인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보안폴더' 기능이 추가됐다는 것입니다. 문서나 사진 등 데이터와 앱 등을 이 폴더에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한꺼번에 모아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얇아진 S펜의 놀라운 진화, 방수에 애니메이션과 번역까지
갤럭시노트7 s펜의 모습


알고 보면 가장 큰 변화가 있는 것이 S펜입니다. S펜은 기존 위치에 삽입되며, 형태도 비슷한데요. 버튼의 위치가 조금 위로 올라 간 것과 팁의 굵기 차이가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외관상 큰 변화는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7 이미지


갤럭시노트5의 S펜을 비교해 보면, 팁의 굵기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노트7의 팁은 지름 1.6mm에서 0.7mm로 확실히 얇아졌습니다. 펜의 팁 지름이 얇아지면서 필기감이 좋아졌는데요. 기존에 비해 세밀하게 인식하고, 무엇보다 펜까지 방수·방진 기능을 갖췄습니다. 갤럭시노트7 기기와 같이 물에 넣고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오동작이 없었습니다. 다만, 손으로는 인식이 안 되고, S펜으로 인식이 됩니다. 정전식보다는 감압식 동작을 하는 듯 보였습니다. S펜을 뽑았을 때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바로 메모를 할 수 있는 점은 기존과 같았지만, 메모한 것을 고정해 저장해 놓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캘럭시노트7 움짤 기능 이미지


특히, S펜을 이용해 '움짤'이라 불리는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파일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흥미로웠는데요. 동영상에서 일정 구간을 S펜으로 선택하면 그 부분만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어 저장할 수 있어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영상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파일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S펜 돋보기 기능 이미지


또, 작은 화면이나 작은 폰트를 보기 위해 화면을 늘리지 않아도 S펜을 이용해 돋보기 기능으로 확대하면 사소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어 유용해 보였습니다. 돋보기 확대 비율은 따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7 번역 기능 이미지


S펜을 이용한 번역 기능 또한 유용합니다. 원하는 단어 위에 펜을 가져다 대면 원하는 언어로 번역해 주는데요. 미리 간단하게 각국 단어가 적힌 곳을 촬영했고, 촬영된 사진 단어 위에 펜을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번역이 되어 흥미로웠습니다.

차별화된 엣지 디자인과 5.7인치의 최적의 그립감
갤럭시노트7의 모습


자, 이번엔 갤럭시노트7의 외관을 살펴볼까요? 우선 색상은 실버, 골드, 블루코럴 컬러가 출시되며, 블랙 컬러는 10월 초에 출시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첫 등장한 블루코럴 컬러는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갤럭시노트7 리뷰 이미지 1


갤럭시노트7은 기존 각진 프레임이 아닌 앞뒤 모두 엣지 디자인을 택했는데요. 좌측은 라운드 형태로 이어폰 단자와 오른쪽 S펜 삽입구가 있습니다. 측면의 볼륨키는 기존 위치와 비슷한 위치에 있는데, 엣지 디자인을 명확히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리뷰 이미지 2


중간의 USB-C 타입의 충전 단자의 디자인도 말끔한데요. 제품 패키지에는 기존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게 젠더를 제공합니다. 5.7인치의 패블릿이지만, 그립감도 예상 외로 좋았습니다.



갤럭시노트7 리뷰 이미지 3


적외선 LED센서와 카메라, 홍채 인식 카메라가 나란히 자리잡은 디자인도 기존과 달랐는데요. 전면에 삼성 로고가 안 보인다는 점도 눈에 띕니다. 후면 디자인은 카메라와 LED센서. 그리고 심박센서 등 기존 시리즈와 비슷합니다.



갤럭시노트7 리뷰


노트 시리즈에 처음 적용된 엣지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는데요. 상단엔 Micro SD 카드와 USIM 칩을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최대 256GB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기본은 64GB로 출시됩니다. 물론, Micro SD 카드는 별도 구매입니다.



기어핏2 이미지


참, 기어 아이콘X 블루투스 이어셋이나 기어핏2 등 액세서리와 같이 사용해도 좋은데요. 기어핏2는 23일까지 사전 구매를 통해 개통 완료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의 전체적인 느낌은 만족스러웠습니다. 기기적인 성능이야 대부분 비슷한 수준이고, 어떤 것으로 특화된 매력을 선보이느냐가 중요한데요. 갤럭시노트7은 홍채 인식을 탑재해 혁명적인 편의 기능을 넣었으며, 방수와 방진 기능을 채택해 완벽한 기기로 한걸음 더 나아갔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실용적 혁신으로 더욱 새로워진 갤럭시노트7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원본 포스팅 바로가기 ▶ http://goo.gl/vJxfQ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