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퍼스토크/취업가이드플러스

채용에 영향을 끼치는 인상, 좋은 인상 만드는 방법은?

채용에 영향을 끼치는 인상, 좋은 인상 만드는 방법은?

 

얼마 전 한 취업포털에서 인상이 면접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설문에 참여한 인사담당자 482명 중 85.1%가 현재 근무하는 회사는 사원을 선발할 때 지원자의 인상을 채용기준의 하나로 고려한다고 답했습니다.

 

미소, 웃음, 미소만들기, 입꼬리 올리기, 인상, 채용, 면접, 입꼬리 운동(사진출처:이미지투데이)

 

무려 10곳 중 8곳이 인상이 채용의 하나의 기준이 된다고 답한 것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상대에게 호감을 주고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상을 결정하는 요인에는 많은 것이 있겠지만 특히 미소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미소와 입매는 얼굴 인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처진 입꼬리는 자칫 무뚝뚝하거나 화난 사람, 불만에 가득 찬 사람처럼 느껴질 수 있어 차가운 인상을 줍니다. 반면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면 긍정적이고 밝은 느낌을 줘 상대에 대한 호감도를 높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입꼬리를 올려라

 

미소, 웃음, 미소만들기, 입꼬리 올리기, 인상, 채용, 면접, 입꼬리 운동(사진출처:이미지투데이)

 

그렇다면 항상 미소 띤 훈훈한 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입꼬리를 올려주는 운동 방법은 무엇일까요? 표정은 얼굴의 근육이 만들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 생활 속에서 하는 입꼬리 올리기 운동이나 웃는 연습을 통해서도 예쁜 입꼬리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니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꼭 따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얼굴 근육을 운동시키자! 얼굴 근육 운동법

 

얼굴의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밝은 미소를 지을 수 있는 첫걸음입니다. 근육을 풀어주면 표정이 한결 자유롭고 잘못 잡힌 근육을 없앨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1. 이를 자연스럽게 다문 상태에서 최대한 입꼬리를 올려 웃어본다.
2. 손을 입꼬리 높이의 얼굴 양쪽에 대면 근육이 잡히는데 이 부분에 손을 올려놓는다.
3. 미소를 유지하며 10초간 그 부위를 손으로 문질러 준다.
4. 표정을 잠시 풀어준 후 같은 방법을 반복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위에서 손을 문지른 반대방향으로 문질러 주어야 한다. 이를 반복한다.

 

개구리 뒷다리 운동


사진을 찍을 때 대부분 ‘김치’라던가, ‘치즈’를 외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사실 예쁘게 미소 짓기에 이는 좋은 단어들이 아닙니다. 김치, 치즈 대신 ‘개구리 뒷다리’를 외쳐보세요. 입꼬리가 예쁘게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쁜 미소를 짓기 위해서 얼굴 근육을 풀어준 후 마무리로 ‘개구리 뒷다리’를 말하며 웃는 모습을 유지시켜 보세요. 실제로 이를 반복하면 몇 주 후에 확실히 표정이 예뻐진다고 합니다.


최근 보톡스나 입꼬리 수술 등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한 수술이나 시술도 많습니다. 하지만 스스로의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음이 없다면 이런 수술도 효과는 없을 것입니다. 일상이 힘들고 지치는 현실이라고 할지라도 항상 웃고, 미소 짓는 연습도 하고, 또 자연스레 긍정적인 생각도 해본다면 저절로 예쁜 미소를 가질 수 있지 않을까요?

 

미소, 웃음, 미소만들기, 입꼬리 올리기, 인상, 채용, 면접(사진출처:이미지투데이)

 

오늘은 입꼬리 올리기 운동으로 미소 지어 보는 것 어떠세요? 여러분의 인상을 한층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