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부산 맛집 아주 칭찬해~ 먹방의 도시, 부산맛집 BEST 7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성한 부산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은 역시 먹거리겠죠. 하루종일 먹어도 다 먹고 돌아오지 못할 만큼 먹거리가 넘쳐나는 부산의 먹방여행은 생각만으로도 군침이 도는데요.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부산의 대표 먹거리들! 지금 막 먹방투어를 마치고 돌아온 소셜프렌즈 ‘백프로’ 님이 소개합니다.


잊을 수 없는 그 맛, 부산의 대표 맛집은 어디?
부산 전경


많은 사람이 찾는 부산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도시 중 하나인데요. 이번에 부산의 감천문화마을을 비롯하여 먹거리로 유명한 국제시장과 깡통시장 등이 한국관광 100선에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독특한 지역 먹거리를 널리 인정받은 부산의 진짜 맛을 찾아 함께 떠나볼까요?


연탄불에 구운 주꾸미의 유혹, ‘뚱보집’
부산 뚱보집 쭈꾸미


부산 중앙동 골목길 안쪽에 세월이 느껴지는 허름한 식당인 ‘뚱보집’은 오랜 단골부터 전국에서 찾아온 사람들로 늘 붐비는 곳인데요. 윤기 좌르르 흐르는 주꾸미의 자태와 함께 숯 향 가득한 냄새가 오감을 자극합니다.


부산 뚱보집 쭈꾸미 사진


야들야들하니 전혀 질기지 않은 주꾸미의 식감과 불맛이 살아있는 매콤달콤한 양념 소스의 완벽한 조합이 환상적입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대로41번길 3, 051-246-7466)


부산에서 맛보는 전통 일본의 맛, ‘삼송초밥’
부산 삼송초밥 김초밥


초밥이 생각난다면 부산 남포동에 위치한 50년 전통의 일식집, ‘삼송초밥’을 추천합니다. 무려 100겹으로 만들어낸 계란지단 김초밥이 유명한 곳인데요.


부산 일식집 삼송초밥


일본 전통의 ‘후토마키’에 가장 가깝게 만들어진 커다란 김초밥은 촉촉하고 달달한 계란의 푹신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두툼하고 신선한 생선과 적절하게 간을 맞춘 밥이 조화를 이룬 다른 초밥들도 특별한 만족감을 드릴 겁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55번길 13, 051-245-7870)


쫄깃쫄깃 꼼장어의 대향연, ‘마니주’
부산 꼼장어 맛집 마니주


광안대교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마니주’는 꼼장어 구이로 독보적인 곳이죠. 자리만 잘 잡으면 광안대교 야경과 바다를 바라보며 꼼장어를 맛볼 수도 있으니 금상첨화인데요. 살아있는 꼼장어를 바로 잡아서 매우 신선하고, 쫄깃쫄깃한 꼼장어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독오독 씹히는 꼼장어와 함께 부산의 멋과 맛을 함께 즐겨 보세요~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366, 051-754-1911)


푸짐하고 신선한 해물전골, ‘바다집’


바다의 신선한 맛을 그대로 담아낸 수중전골로 유명한 '바다집'은 국제시장에서 유명한 맛집인데요. 조갯살과 관자, 낙지, 새우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시원하고 칼칼하고 달짝지근한 국물 맛이 해장에 딱입니다.



일반 해물탕과 달리 조개류가 많아 오래 끓이면 질겨지니 한 번 바글바글 끓으면 얼른 먹어야 하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43번길 18, 051-245-1924)


부산하면 어묵, 어묵하면 ‘고래사어묵’


어묵으로 유명한 부산에서 어묵 한 번 안 먹고 갈 수는 없겠죠? 요즘 다양한 어묵을 베이커리나 커피숍처럼 판매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해운대에 위치한 ‘고래사어묵’은 치즈어묵, 새우어묵, 전복어묵 등 다양한 종류와 색다른 맛으로 기존의 어묵과는 차원이 다른 맛을 선보입니다.



특히, 입맛에 따라 좋아하는 어묵을 직접 골라 그 자리에서 데워 먹을 수도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1동, 051-747-4337)


시장 떡볶이의 명가, ‘이가네 떡볶이’


깡통시장을 찾았다면 커다란 가마솥 뚜껑에 새빨간 떡볶이가 바글바글 끓고 있는 비주얼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을 겁니다. 두툼한 가래떡과 부산의 명물인 어묵이 어우러진 ‘이가네 떡볶이’는 물 대신 무즙을 넣어 독특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너무 맵고 달달한 맛이 아닌 적당히 맵고 깊은 맛으로 1년 365일 줄 서서 먹는 부산 대표 맛집이랍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동 2가 17, 051-245-0413)


불맛으로 무장한 쫄깃함, ‘백화양곱창’


자갈치시장과 남포동 사이의 좁은 골목길에 자리 잡은 양곱창 골목의 ‘백화양곱창’은 한 공간 안에 여러 가게가 옹기종기 모여있는데요. 주문하자마자 바로 손질한 신선한 양곱창을 연탄불에 구워내 은은한 향과 쫄깃한 식감으로 고소한 맛을 더해줍니다.



특히, 양곱창과 김치를 함께 볶아낸 이곳만의 특별한 볶음밥은 김에 싸서 먹으면 정말 꿀맛이랍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6가 32, 051-257-3352)

지금까지 먹방의 도시, 부산에서 꼭 먹어봐야 할 맛집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볼 것 많고, 할 것 많고, 먹을 것 많은 부산 여행, 배부르게 행복한 맛집투어와 함께 더욱 즐거운 여행을 만끽하세요!


원본 포스팅 바로가기 ▶ https://goo.gl/xsG0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