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2014 세계 영향력 있는 도시 1위 런던, 서울은 몇 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최근 2014 세계 영향력 있는 도시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선정 기준은 외국인 직접 투자 조건과 기업 본사 집중도, 지배적인 사업 유형의 수, 다른 주요 도시로 이동하기 쉬운 항공 연결성, 생산자 서비스의 강점, 투자 서비스, 기술과 미디어의 영향력 인종 다양성 등 총 8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했는데요. 포브스가 선정한 2014 세계 영향력 있는 도시 순위는 과연 어떻게 나왔을까요?

 

포브스 선정 2014 세계 영향력 있는 도시 순위

 

1위 런던

 

런던은 외국인 직접투자가 압도적으로 많은 곳으로 꼽혀 총점 42점을 받으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도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 뉴욕

 
2위는 미국 뉴욕시입니다. 총 40점을 받으며 2위를 차지했는데 영국과는 다르게 비즈니스가 용이한 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네요. 

 

3위 파리

 

4위 싱가포르

 

5위 도쿄

 

6위 홍콩

 

7위 두바이

 

공동 8위 베이징

 

공동 8위 시드니

 

공동 10위 LA

 

공동 10위 샌프란시스코

 

공통 10위 토론토

 
3위는 프랑스 파리, 4위는 싱가포르, 5위는 일본 도쿄 6위는 홍콩, 7위는 두바이, 공동 8위는 중국 베이징과 호주 시드니, 공동 10위는 미국 LA를 비롯해 샌프란시스코, 토론토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쯤 해서 우리가 가장 크게 궁금해 할 도시이죠? 서울은 몇 위에 선정되었을까요?

 

16위 서울

 

관심을 모았던 서울은 당당히 세계 16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미래에 10위 안에 오를 것으로 기대되는 '떠오르는 스타'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의 가능성이 큰 도시라는 평가입니다. 

 
세계 영향력 있는 도시 순위는 단순히 인구가 많다고 해서 선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조건을 평가해 매겨진 점수를 갖고 순위를 정하죠. 특히 단순 일자리 수보다 자본과 정보의 능률과 접근성이 더 중요하게 평가되면서 미래 도시 가치 산정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꽤 신뢰할만한 평가표라고 할 수 있을 듯한데요.

 

가까운 미래, 서울도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도시 10위권 안에 들어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원본 포스팅 바로가기 ▶ http://goo.gl/wMwE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