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갤럭시노트4, 공개일정과 예상 스펙은?

 

 

노트, 갤럭시, 갤럭시노트4, 스펙, 공개일정, 삼성

 

GSM아레나를 비롯한 IT 전문 외신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독일 언론에 갤럭시노트4 공개행사의 초청장을 보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갤럭시노트4 공개행사는 오는 9월 3일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있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노트, 갤럭시, 갤럭시노트4, 스펙, 공개일정, 삼성

 

갤럭시노트4 공개 일정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1의 공개 시점인 지난 2011년부터 매년 독일 전자제품 박람회(IFA) 개막에 앞서 자체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공개해 왔습니다. 이러한 관행으로 볼 때 이번 갤럭시노트4 공개도 IFA 개막 이전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는데요. 역시 변수는 없었습니다.

 
삼성전자가 보낸 초청장의 일정을 보면 현지 시각으로 9월 3일 오후 2시에 템포드롬에서 언팩2014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갤럭시노트4의 언팩 행사가 이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행사 시간인데요. 과거에는 오후 7~8시에 행사를 시작하던 것에 반해 이번에는 오후 2시부터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는 갤럭시S5의 저조한 성적을 만회하기 위해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4의 공개행사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철저한 준비와 제품의 다양한 성능 소개, 그리고 갤럭시노트4가 아닌 새로운 디바이스인 기어 VR의 소개 또한 동시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불과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기간인데요. 그동안 많은 루머를 생산했던 패블릿폰의 최강자, 갤럭시노트4가 과연 어떤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편의 기능을 탑재해 출시될지 주목되는 시점입니다.

 

갤럭시노트4 예상 스펙

 

노트, 갤럭시, 갤럭시노트4, 스펙, 공개일정, 삼성, 디자인, 독일본 이미지는 갤럭시노트4의 예상 스펙으로 삼성전자의 공식 스펙이 아님을 밝힙니다. (출처:samsung4note.com)


갤럭시노트4의 출시가 다가오면서 스펙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도 커지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떠돌고 있는 루머를 비롯해 언론에 공개된 갤럭시노트4의 스펙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CPU

 스냅드래곤805 / 엑시노스 5433

 메모리

 3GB

 내장메모리

 32GB

 디스플레이

 5.7인치 QHD(1440*2560)해상도 SUPERAMOLED

 카메라(후면)

 1,300만 화소 OIS 카메라

 카메라(전면)

 210만 화소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4(킷캣)

 배터리용량

 ?

 기타

 자외선 센서, 측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능성 낮음)

 

출시될 제품 역시 위에 언급한 스펙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직까지 스냅드래곤 810을 탑재하기엔 일정상 어려움이 예상되고, 현재 정리된 스펙은 거의 현존 최상위 스펙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스펙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노트, 갤럭시, 갤럭시노트4, 스펙, 공개일정, 삼성


대신 S펜의 성능 강화 및 활용의 다양성, 자외선 센서를 활용한 건강관리 기능 등의 사용자 편의기능 및 보안기능의 강화를 통한 차별화를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예상되는 S펜 관련 기능으로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필기를 통한 명령어의 실행이 가장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 디자인 변화는 있을 것인가?

 

킷캣, 노트, 갤럭시, 갤럭시노트4, 스펙, 공개일정, 삼성

 

노트, 갤럭시, 갤럭시노트4, 스펙, 공개일정, 삼성

 

노트, 갤럭시, 갤럭시노트4, 스펙, 공개일정, 삼성


현재까지 스펙에 대한 다양한 루머가 생성된 것과는 달리 디자인에 대한 유출은 이뤄지지 않고 있는데요. 갤럭시 알파 디자인 유출과는 대조되는 부분입니다. 그만큼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4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노트4에서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디자인을 들고 나오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디자인 총괄 책임자에 변화가 있었다고는 하지만 바로 이번 제품부터 적용하기엔 개발 일정상에도 무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의 갤럭시노트 시리즈와 유사하되 갤럭시 알파처럼 소재의 차이에서 오는 디테일의 변화 정도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이제 갤럭시노트4의 공개까지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엔 공개 시간이 예년보다 앞당겨져 한국 시간으로는 오후 9시경 갤럭시노트4 언팩 행사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올해는 언팩 행사 보느라 밤을 새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

 

 

원본 포스팅 바로가기 ▶ http://irony_june.blog.me/220083156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