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겨울축제를 소개합니다. :)

살을 에일 듯이 매서운 추위, 하늘에서 펑펑 흩날리는 눈. 추위가 질색이고 눈이 거슬린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 두 가지 만큼 겨울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요소도 없는 것 같습니다.

 

예년보다 낮은 기온으로 강추위라고 하는 올겨울은 그야말로 겨울다운 겨울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확실하게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전국 방방곡곡의 겨울축제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겨울, 눈, 눈보라, 축제, 얼음, 눈꽃축제, 빛의 향연, 보성, 대관령, 인천, 강화, 얼음낙시, 얼음조각(사진출처:이미지투데이)

 

일상에서 벗어나, 직장에서 벗어나 가족과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겨울을 즐기러 떠날 계획, 지금부터 세워 보면 어떨까요? 환상적인 눈꽃과 함께 2014년을 시작해봐요!

 

1. 평창의 꿈, 대관령 눈꽃축제

 

겨울, 눈, 눈보라, 축제, 얼음, 눈꽃축제, 빛의 향연, 보성, 대관령, 인천, 강화, 얼음낙시, 얼음조각(사진출처:한국경제)

 

겨울, 눈, 눈보라, 축제, 얼음, 눈꽃축제, 빛의 향연, 보성, 대관령, 인천, 강화, 얼음낙시, 얼음조각(사진출처:연합뉴스)

 

2014년 대관령 눈꽃축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기념으로 평창의 힘찬 비상을 주제로 열립니다. 올림픽 유치 성공을 자축하기 위한 풍부한 즐길 거리와 주제별 체험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작가가 직접 만든 눈 조각 전시에서부터 눈사람 체험활동, 전통 전시체험장, 다양한 무대공연에서 이벤트까지! 눈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라고 하니 겨울을 만끽하기에는 제격인 것 같습니다.

 

축제기간 : 2014년 1월 3일 ~ 1월 12일
이용요금 : 축제 입장권 2,000원 (기타 얼음썰매, 얼음 미끄럼틀, 스노우 바이킹 등의 프로그램은 각 5,000원의 이용요금 부과)

 

자세한 이용요금이나 교통편이 궁금하시다면 대관령 눈꽃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www.snowfestival.net/)를 참조해주세요!

 

2. 얼음엔 낚시와 함께! 강화 빙어축제

 

겨울, 눈, 눈보라, 축제, 얼음, 눈꽃축제, 빛의 향연, 보성, 대관령, 인천, 강화, 얼음낙시, 얼음조각(사진출처:한국경제)

 

아빠! 어디가 아이들도 흠뻑 빠졌던 한겨울 얼음낚시! 꽁꽁 언 강 두꺼운 얼음에 구멍을 뚫고 빙어를 낚아올리는 그 재미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강화 빙어축제는 서울에서 비교적 가까운 인천에서 열리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방문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입장료만 내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얼음 위에서 하는 빙어 낚시는 얼음 상태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떠나기 전에 공식 사이트(http://www.hcfestival.co.kr/)를 통해서 얼음 상태에 대한 공지를 확인하고 떠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축제기간 : 2013년 12월 21일~2014년 2월 23일
입장료 : 성인/어린이 5,000원 (빙어낚싯대 4,000원, 미끼 3,000원 별도)

 

3. 환상적인 보성 차밭에 빛이 흩날린다! 보성 차밭 빛축제

 

겨울, 눈, 눈보라, 축제, 얼음, 눈꽃축제, 빛의 향연, 보성, 대관령, 인천, 강화, 얼음낙시, 얼음조각(사진출처:한국경제)

 

빛이 없어도 환상적인 초록 물결로 일렁이는 보성 차밭! 그런데 겨울에는 녹차 밭이 환상적인 무지갯빛으로 일렁인다고 하는데요. 2000년 밀레니엄 트리로 기네스북에 등재할 정도로 거대한 차밭 트리는 매우 환상적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포토존과 120만 개의 조명으로 꾸며진 은하수 터널, 테마거리, 빛의 거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보성 차밭에서 일루미네이션의 향연을 만끽해보는 것도 환상적일 것 같네요! (뜨거운 녹차와 함께라면 더욱 좋겠죠?)

 

축제기간 : 2013년 12월 13일 ~ 2014년 2월 2일
입장료 : 무료
공식 홈페이지 : http://festival.boseong.go.kr/

 

4. 겨울엔 역시 겨울 놀이!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겨울, 눈, 눈보라, 축제, 얼음, 눈꽃축제, 빛의 향연, 보성, 대관령, 인천, 강화, 얼음낙시, 얼음조각(사진출처:한국경제)

 

얼음 눈썰매를 타며 추위를 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그리고 추억의 겨울 놀이, 송어 얼음낚시, 겨울 레저 놀이 등 축제 속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이 여러분의 겨울을 뜨겁게 달궈 줄 것입니다. 특별히 개막식에는 군악대 의장대의 퍼포먼스도 구경할 수 있고 사물놀이, 기원제 등도 볼 수 있다고 하니 개막식 시즌에 맞춰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축제기간 : 2013년 1월 3일 ~ 1월 26일
입장료 : 일반낚시터 성인 기준 13,000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ingsingfestival.com/


 

지금까지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겨울축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깊어가는 겨울 여러분의 마음이 끌리는 축제는 무엇인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보성 빛축제가 상당히 궁금한데요. 추운 겨울 집에만 웅크리고 있기보다는 겨울 축제와 함께 겨울을 즐기러 떠나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유광장을 방문해주신 모든 여러분! 겨울 축제와 함께 즐거운 겨울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