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퍼스토크/대학생경제읽기

우리 기업? "참 착하네요!"

 

혹자는 "기업은 돈 버는 일에만 열중이지, 제대로 된 사회공헌 활동을 할 줄 모른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부정적 이슈는 LTE-A의 속도로 퍼지고 긍정적 기사는 쉽사리 묻혀버리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우리가 오해하고 있는 부분은 없을까요? 실제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사회공헌에 크게 일조하고 있는 기업들.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최근 인기를 끌었던 한 CF의 패러디영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참 착하네요"  기업편 



 

 

'기업과 사회공헌'이라는 말을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두가지 중 하나의 반응이 나올거에요.

 

 기업이 사회를 위해 한 게 뭐 있어? 자기들 이익 챙기기 바쁘지! 나빠!

 아니야! 기업도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한다고! 착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기업은 정말 자신의 잇속만 챙기고 있을까요?





'자소서'의 '참착하네요, 기업편' 노래를 들으며 우리가 잘 몰랐던 기업의 여러 사회공헌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환경보호 우리가 힘써요~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 참 착하네요^_^"

 

 



"배고픈 아이들 지켜요. 급식비, 장학금 지원해~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 참 착하네요^_^"





"일대일 기부문화 좋군요~ One For One, 맨발에 새 신을~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 참 착하네요 ^_^"





"따뜻한 사랑의 목소리, 책들과 영화를 들려줘~ 우리가 그들의 눈이 돼~ 참 착하네요^_^"





"지치고 외로운 나날들,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가 우리의 마음을 달래줘~ 참 착하네요^_^"




환경보호, 장학금, 재능기부 등 여러 방면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는 착한 기업들. 물론,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야겠지만 현재 잘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객관적 평가와 따뜻한 칭찬이 동반되어야 할 것입니다.


 


* 본 게시물은 자유광장 서포터즈 학생들의 제작물로 전경련의 공식입장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