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발렌타인데이, 직장인이 원하는 선물은?


2월이라고 하면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많은 것이 있겠지만 아마 기념일과 이벤트에 민감하신 분이라고 대번에 떠올릴 날이 있을 겁니다. 바로 '발렌타인데이' 이지요. 휴일도 국경일도 아니지만 솔로에게나 커플에게는 너무도 강한 이미지를 주는 날입니다. 사랑하는 남자에게 여자가 초콜렛을 선물하며 사랑을 표현하는 날이니까요.


하지만 직장인들은 다소 슬픈데요. 이 날이 공휴일과 겹치지 않은 경우는 변함없이 출근해서 일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직장내에서 받는 '우정 초콜렛' 은 나름 고맙지만 오히려 자꾸만 이 날의 의미를 생각나게 합니다. 이런 발렌타인데이에 직장인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무엇일까요? 초콜렛에 이어서 받고 싶은 선물을 소개해드립니다.


발렌타인데이(사진출처:이미지투데이)


1. 연인과의 로맨틱한 여행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20대부터 40대 직장인에게 실시한 발렌타인데이와 커플 여행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 결과로 발렌타인데이에 둘이서 떠나는 로맨틱한 해외여행'라는 응답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무래도 남녀 직장인들 모두 연인과의 여행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 듯 하네요.


확실히 단둘이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은 어떤 선물보다 매력적입니다. 늘 직장에 매여있는 직장인이라면 더욱 그렇겠죠. 발렌타인데이에 그런 여행을 갈 수 있다면 더이상 바랄 것이 없겠지요. 그러면 과연 어떤 곳으로 여행을 가야만 로맨틱한 해외여행이 될 수 있을까죠?



2. 아늑한 커플  스파


연인과 함께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지로는 '발리, 하와이 등 몸과 마음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바닷가 휴양지가 가장 많았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숙소 형태는 모든 것이 갖춰진 한적한 리조트 또는 풀빌라를 꼽았네요.

  

발렌타인데이에 연인과 함께 즐기고 싶은 호텔 내 시설은 남녀 공통으로 아늑한 커플 스파를 선택했습니다. 연인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는 주로 평온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원하는 직장인들의 속마음이 드러났습니다. 아무래도 바쁘게 움직이며 일해야 하는 직장의 스트레스와 달리 느긋한 분위기에서 쉬는 것이 제일 좋겠지요.



3. 둘만의 추억만들기

 

연인과의 여행에서 직장인들이 가장 해 보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요? 길을 잃어 헤매 보기도 하고 생소한 음식도 먹어 보며 둘만이 나눌 추억거리 만들기라고 합니다. 또한 일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장소에서 서로의 마음을 다시 한 번 고백하기도 많은 응답을 얻었습니다. 직장인들은 그렇게 대단한 이벤트를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여행지에서 소소한 여행 추억을 함께 나누며 사랑을 확인하길 원하는 것이지요.

 


4. 비싼 여행경비는 큰 부담.


그럼 이렇게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을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부담스러운 점을 묻는 질문에는 비싼 여행 비용을 계산하며 생길 수 있는 갈등이 첫번째로 꼽혔습니다. 또한  연인과 서로 휴가 일정을 맞춰야 하는 어려움이 두번째를 차지했네요.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연인에게 무엇을 선물할까 고민이시죠? 손으로 만든 초콜렛, 마음에 담긴 선물 등을 주고 받으며 가볍게 마음을 확인하세요. 그리고 정말로 여건이 되셔서 최고의 선물을 주고 싶다면 연인에게 로맨틱한 여행을 선물해보시면 어떨까요?


참고원문 

 



자유광장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