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실제모습 유출! 과연 이럴까?
소비자들은 애플 아이폰5가 어떤 모습으로 나올 것인지 궁금하다. 안드로이드 가운데 가장 우수한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S3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폰5가 그에 대등한 유일한 스마트폰이기 때문이다.
애플 특유의 비밀주의 때문에 공식적으로는 아직 언제 아이폰5를 발표할 것인지도 정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부품업체와 관련업체의 정보를 바탕으로 실제모습을 추정해내고 있다.
디지타임즈에 의하면 아이폰5는 9월 12일 발표가 유력하다. 아이패드처럼 아름 뒤의 숫자를 떼어버리고 ‘뉴아이폰’이란 이름으로 나올 거란 예상도 있다. 그렇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과연 어떤 디자인과 성능으로 나올 것인가 하는 점이다. 루머를 종합해서 실제모습을 추측해본다. (참고)
1. 아이폰5는 4인치 화면으로 나올 것 같다. 이제까지 아이폰의 화면은 3.5인치였다. 애플은 화면 크기를 키우는 대신 해상도를 두 배로 늘린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경쟁자에 대항했다. 그렇지만 이제는 화면 크기를 키우면서 보다 편의성을 늘리는 방향으로 갈 것 같다.
2. 아이폰5에서는 4G LTE를 지원할 거란 예상이다. 기존의 3G통신은 속도에 한계가 있다. 그동안 눈부시게 발달한 스마트폰 하드웨어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가 되었다. 아이폰5가 LTE를 채택하게 되면 앞으로 이 방식이 차세대 스마트폰의 표준방식이 될 것이다.
3. 아이폰5는 NFC라는 근거리 정보교환 방식을 지원할 것이다. 전자결제와 전자지갑 서비스에 유용한 NFC기술은 살짝 스마트폰을 가져다대는 것만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금전거래를 구현한다. 사실 기존의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도 일부 NFC기능을 지원한다. 하지만 지지부진했던 클라우드 서비스가 애플의 아이클라우드를 기점으로 성장하고 있듯이, NFC도 아이폰5 탑재를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4. 새로운 아이폰5은 7.6mm 두께의 케이스를 가지게 될 것이다. 항상 새로운 기능과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얇고 가볍게 만드는 것이 아이폰의 전통이다. 휴대하기 더욱 간편해지는 슬림함을 기대해 본다.
이런 아이폰5는 당연히 발표와 동시에 엄청난 수요를 얻게 될 것이다. 전세계적으로 아이폰5는 초도 공급 물량이 25퍼센트 부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도 발표 후에 좀 기다려야만 우리나라에서도 아이폰5를 손에 넣을 수 있을 것 같다. 우선은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발표를 기다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