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크리스마스! 기획사 별 크리스마스 앨범 감상하기
이제 내일이면 크리스마스입니다. 눈과 찬 바람이 매서운 겨울을 설레게 만드는 날이죠. 하지만 크리스마스가 지나면 새해를 맞아야 하는 연말이 다가옵니다. 올해의 아쉬움과 새로운 해에 대한 기대감이 공존하는 시즌이죠. '크리스마스'는 딱 12월 25일이라기보다 반짝이는 조명과 하얀 눈을 보며 설레는 12월 전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합니다. 그리고 이 설렘에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캐롤입니다. 당장 12월 1일만 되도 캐롤을 들어야 할 것 같아지죠. 캐롤은 들을 수록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두고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크리스마스 노래, 캐롤 송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더바이브 엔터테인먼트'가 선사하는 2014년 크리스마스 앨범, [Lonely Christmas]
바이브, 포맨, 벤, 임세준, 미 등이 속해있는 기획사가 있습니다. 바로 '더바이브 엔터테인먼트'이죠. 한국형 R&B, 발라드를 가장 잘 부르는 가수들이 소속돼 있습니다. '더바이브'는 바이브의 '윤민수', '류재현'이 주축이 되고 있으며, 포맨과 벤 등이 얼굴마담(?)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뛰어난 보컬이 집결해 있다 보니 이번에 발매한 크리스마스 앨범도 가창력으로 승부하고 있습니다.
1번 트랙 'Lonely Christmas(나홀로 크리스마스)'는 R&B 장르로 류재현이 작사, 작곡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더해 외롭지 않은 크리스마스를 노래하고 있습니다. 2번 트랙 'Merry Christmas'는 전 세계적인 캐롤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를 새롭게 편곡한 곡입니다. 원곡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새롭게 샘플링된 이번 노래가 신선하게 다가올 겁니다. 혼자가 아닌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를 보내자는 큰 의미가 담긴 'Lonely Christmas(나홀로 크리스마스)' 앨범처럼 모두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되었으면 합니다.
(출처:더바이브 엔터테인먼트)
'스타쉽 플래닛'의 특별한 겨울에 듣는 특별한 노래, [LOVE IS YOU]
체육돌 '시스타', 바이브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명품보컬 '케이윌', 산뜻한 보이그룹 '보이프렌드'가 소속된 '스타쉽 프래닛'의 크리스마스 앨범입니다. 이번에 발매한 앨범은 싱글앨범으로 ‘LOVE IS YOU’를 노래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 말에 발매했던 '핑크빛 로맨스'에 이어 이번에도 역시 팬들에 대한 감사인사까지 더한 따뜻한 겨울노래인데요. 앞서 소개한 바이브의 'Lonely Christmas(나홀로 크리스마스)'처럼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 담긴 뜨거운 겨울노래입니다.
12월의 설렘을 노래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따뜻하게 보냈으면 한다는 내용이 들어있는 ‘LOVE IS YOU’는 싱어송라이터 '더네임'과 작곡가 Megatone이 공동 작곡한 곡으로 첫눈 내리는 날에 만나게 될 연인에 대한 기대감이 보입니다. 따뜻한 감성을 가진 케이윌을 시작으로 추운 겨울을 함께 보내고 싶어지는 달콤한 가수들의 목소리가 인상적입니다. 올 한해는 '소유X정기고'의 '썸(Some)'처럼 대중에게 많은 각인을 시킨 '스타쉽 플래닛'인데요. 기존 음악에서 들을 수 없던 새로운 매력을 가진 기획사이자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줄 아는 강소 기획사라고 생각됩니다. 매년 더욱 크게 성장해 더 다양한 색깔의 '스타쉽 플래닛'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출처:스타쉽 플래닛)
'팝인 코리아'가 모였다. 2014 인디 뮤지션의 마지막 파티, [클나무 : Christmas Tree]
앞서 대중가수들이 소속된 기획사 앨범을 들었다면 이번엔 작지만 강한 인디 기획사의 앨범을 소개합니다. 본래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앨범은 대형 기획사 3사의 전유물이었는데요. 소속된 가수도 많고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가능하기 때문에 이벤트성으로 많이 활용됐습니다. 하지만 이미 많이 성장한(?) 가수들이 각자 활동으로 바쁘다보니 연말 프로젝트 앨범은 다소 뒷전으로 밀려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당연히 연말되면 들을 수 있던 대형기획사 크리스마스 앨범이 사라진 요즘 작지만 다양한 목소리의 프로젝트 앨범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양성으로 본다면 좋은 현상이나 사실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인디레이블은 기념앨범이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지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런 앨범이 더욱 주목 받았으면 하는 게 제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충분히 개성있고 매력적이며 노래 또한 좋거든요.
'팝인코리아'는 포크 락 싱어송라이터 '박학기', '한살차이', '빨간의자', '호소'가 소속된 기획사입니다. 주로 어쿠스틱 컨셉이 어울리는 가수들이 소속되어 있죠.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은 '한살차이', '빨간의자', '호소'가 새롭게 합류한 기념앨범이라고 소개되고 있는데요. 홍대씬에서는 클럽공연, 버스킹 등으로 이미 많은 사람이 알고 있으나 대중가요시장에는 새로운 한 걸음의 시작입니다. 앨범 제목이 '클나무'라고 한 것도 앞으로 더욱 성장해 '큰나무가' 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담았다고 합니다.
타이틀 곡은 ‘한살차이, 빨간의자, 호소’의 합창곡인 “크리스마스 헉(HUG)”입니다. 개성 강한 각자의 목소리를 한 곳에 담아 매력있게 표출하고 있죠.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새해를 맞이해 각오를 다지는 의미인데요. 놀람의 뜻인 감탄사 '헉(HUG)'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아쉬움과 크리스마스에 대한 반가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출처:팝인코리아)
원본 포스팅 바로가기 ▶ http://goo.gl/VX3d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