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아이폰6, 스펙과 디자인에 대한 예측 10가지

FKI자유광장 2014. 7. 4. 11:37

 

 

출시를 앞둔 아이폰6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아이폰 시리즈는 원래 출시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왔지만, 이번에 가장 화두가 되는 특징은 바로 사이즈 변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5인치 판이 출시된다는 설이 돌고 있기 때문인데요. 크기 변화와 함께 아이폰이 어떤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할지가 아이폰 매니아들에겐 지금 최대의 관심사겠죠. 

 

사실 9월에나 그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기존 5S같이 아이폰의 전형적인 컴팩트한 디자인으로는 아이폰 6가 출시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물론 아이폰6 유출 사진이 돌고 있기는 하나 아이폰5와도 마찬가지였으니 크게 동요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올해 9월에 발매될 전망의 아이폰6. 기존 시리즈에 어떤 기능, 디자인이 추가되고 변경될지, 전문가나 기타 누설 정보를 바탕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새로운 디자인

 


아이폰6에서 확실하게 변화가 예상되는 요소 중 하나가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애플은 통상 S 모델에서 더 큰 디자인의 완성을 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iPhone 3G와 3GS는 거의 같은 디자인이었는데요. 그것이 iPhone 4와 iPhone 4S에는 약간 각진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iPhone 5와 iPhone 5S에서도 흐름은 같았습니다. 따라서 iPhone 6의 디자인도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변경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아이폰 6가 iPod Touch와 iPad Air의 중간 디자인으로 보여질 것이란 의견이 많습니다.

 

2. 고해상도의 대형 디스플레이

 

 

애플은 독자적인 방법을 취하는 것을 좋아하고 유행을 즉각 모방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러나 마침내 애플도 이제는 흐름을 받아들일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아이폰이 현재 경쟁하는 안드로이드 제품에 대항하기 위해서 디스플레이 대형화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겁니다.


애플이 자체 개발한 Retina와 동등한 디스플레이를 추구한다면, 대형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도 종전보다 당연히 높아질 것입니다. 현재 가장 가능성이 높은 해상도는 960×1,704입니다.

 

3. iOS 8

 

 

iPhone 6 출시와 동시에,애플은 iOS의 메이저급 업데이트도 진행할 전망입니다. 이미 얼마전에 발표한 iOS 8은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고 이와 맞물려 아이폰6를 향한 기대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iOS 8에서는 발표한 것 외에도 현재 새로운 앱이 몇 가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Mac의 iWork 앱, Pages, iPhoto, iMovie 등이 확실시되고 있는데요. 비주얼 면에서의 소프트웨어 디자인 변경은 없어 보입니다.

 

4. Health book

 

 

새로 추가되는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관심을 받는 것은 폭넓은 기능을 겸비한 Health book이지 않을까 합니다. 애플은 웨어러블 시장에 참가할 의향을 내비치고 있는데요.


이미 빠르게 퍼진 Health book에 관한 정보는 이미 iOS8으로 확정돼, 어떻게 더 많은 바리에이션을 보여줄지 의문이지만
기대만큼 분명한 결과를 선보이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Health book은 매우 획기적인 앱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건강 관련 수치, 예를 들어 혈당, 혈압, 심박 수, 수분 레벨, 호흡수, 또 수면상태까지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이야기되어 온 iWatch도 드디어 등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5. 얇은 측면, 좁은 베젤 

 

 

애플은 디자인에 큰 변화를 주는 것을 그닥 좋아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발매된 제품을 보면 일목요연하죠. 업계는 물론 저도 이번 디자인도 슬림화 부분은 그대로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히려 두께가 줄어들면 들었지 두꺼워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미 아이폰6 두께는 6.1~7.6mm(0.24~0.3인치)가 확실하다는 소문이 돌고 이 베젤도 아이폰 5S의 것보다 다소 좁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6. 사파이어 유리

 

 

사파이어 유리는 매우 튼튼하고, 상처를 입힐 수 있는 것은 다이아몬드뿐이라고 합니다. 코닝사의 강화 유리보다 뛰어나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애플 역시 사파이어 유리를 아이폰에 사용할 생각이 있어 보이는데 최근의 동향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애플은 10억 달러(약 1,000억 엔)규모의 사파이어 유리 공장을 직접 건설해 가동을 개시했습니다. 현재 사파이어 유리가 사용되는 것은 Touch ID와 카메라 렌즈(디스플레이는 강화유리제) 등인데요. 이를 감안하면 애플이 나머지 생산분을 위한 거대한 시장을 찾을 것이란 건 분명합니다.

 

예를 들면 아이폰 6죠. 사파이어 유리를 사용해 디스플레이를 보호하려는 애플의 목적이 웹 사이트에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강한 이 소재에 기대를 걸고 있다는 것은 틀림없는 것 같아요.

 

7. 개량된 64비트의 A8 프로세서

 

 

아이폰5S에서 업계 최고 속도의 64비트 프로세서가 발표되었을 때, 애플은 엄청난 환호와 박수를 받았습니다. A7m칩은 1.3GHz듀얼 코어의 낮은 음질을 생각하면 매우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애플의 방식에서 보면 A7칩은 아이폰 6에서 더 고성능인 A8 칩으로 개량될 가능성이 큽니다. 어떤 소문에 의하면 A8은 전력 소비보다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게 가장 큰 포인트일까요?

물론 배터리 부분은 가장 먼저 해소해야 할 부분입니다. 기타 성능은 이미 A7에서도 충분히 위력적이기 때문입니다. 한편, 아이폰5S의 배터리 수명은 최신 안드로이드 제품과 비교하면 그리 나쁜 편도 아니니까요!

 

8. 고해상도 iSight카메라

 

 

 

iPhone 5s의 iSight카메라 화소 수는 현재도 800만 화소 그대로입니다. 그래서 애플은 차기 아이폰6에서 슬슬 화소 수를 늘리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1,000만 화소와 같은 급격한 변경은 아마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6에는 손 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된다는 소문도 들지만, 이것도 가능성은 낮습니다.

손 떨림 보정 기능 탑재는 생산 비용은 말할 것도 없고 기기의 두께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것보다 애플은 소프트웨어 안정화에 주력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9. 고성능 오디오

 

 

애플은 현재 미국 Beats Audio 인수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아이폰6에서 오디오에 관한 몇몇 개선을 도모하고 있으며, 그 노하우를 Beats Audio가 제공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그리고 가장 기대할 만한 변화는 아이폰6에 동봉되는 이어폰 변경일 것 같네요.

10. 방수, 방진 기능

 

 

휴대 전화의 방수, 방진 수준을 나타내는 보호 등급 "IP(International Protection) 인증"이 유행했었습니다. 소니도 삼성도 이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 6가 인증을 받을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충분한 방수, 방진 기능은 탑재될 것입니다.

 

자 이제는 9월만 기다리면 됩니다.

 

화면 사이즈 외에 아이폰 6에는 배터리 지속 시간을 개선한, 처리 능력이 높은 A8 칩이 내장될 것입니다. 사이즈 변화가 있건 없건 iOS 8이 장착될 것은 틀림없어 보이고요. 

 

또 애플은 현재, 해상도 1,704×960보다 더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테스트 중이라고 하니 해상도 변경도 100%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6의 발표는 9월일 가능성이 높으며 또 아이폰6와 별도로 신형 iPad, iWatch도 올가을부터 발매가 시작되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원본 포스팅 바로가기 ▶ http://goo.gl/eg7rG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