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개입 VS 시장자율 (Olleh 패러디)
경제의 효율적 운용을 위한 시장자율원칙 확립과 정부개입 확대. 이 두 방향성에 대한 여러분의 시각은 어떠한가요? 물론, 모든 일에는 장단점이 있듯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균형감 있는 경제정책 운용이 필요하겠죠? 하지만 현실에서 그 균형점을 찾기란 쉽진 않습니다.
정부개입과 시장자율에 대한 여러분들의 판단과 선택을 도울 수 있도록 자소서가 Olleh CF(ALL-IP Battle)을 패러디한 UCC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각각 어떠한 장점을 가지고 목표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자유롭게 표현했는데요, 어색하지만 풋풋한 춤과 노래를 재밌게 봐주세요. ^^
정부개입 VS 시장자율 (Olleh 패러디)
정부규제를 뜻하는 Polity의 P와 자유시장을 뜻하는 Free Price의 P
첫 번째는 Polity, 정부의 규제를 통한 문제해결을 주장하는 친구들입니다. 시장실패를 극복하기 위해서 정부의 시장개입이 확대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까요?
정부는 독점규제, 단합철폐 등으로 공정한 시장경제질서를 확립하려하고, 이러한 규제를 통해서 더 좋아지고 편리해지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함께 크고 골고루 성장하는 '평등'을 원하는데요, 정부의 목표는 실현될 수 있을까요? 정부의 규제에 의한 문제 해결을 노래한 Polity팀의 이야기였습니다.
이번엔 시장의 자율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게요. 자유로운 경제활동은 시장에 어떠한 장점을 이끌어 낼 수 있을까요?
효율적인 시장자율원칙 확립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창의성을 북돋아 경제에 생기를 불어넣죠.
정부의 과도한 규제가 없는 시장에서는 보이지 않는 손이 시장 참여자들의 올바른 의사결정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각자가 이익을 추구하는 사이에서도 자유롭게 질서가 유지되는 세상을 만들 수 있게 합니다.
자유경쟁에서 시장의 진화는 결과적으로 생산성 향상과 효율성 증진을 가져오게 됩니다. 기업들이 성장하고 이때 창출해내는 이윤을 통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내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 )
양쪽 의견 모두 잘 들어보셨나요? 대학생의 시각에서 바라본 '정부개입'과 '시장자율'에 대한 생각을 참신하게 표현하다보니 약간의 과장도 섞였는데요, 귀엽게 봐주시고 많은 의견 남겨주세요~ ^^
* 본 게시물은 자유광장 서포터즈 학생들의 제작물로 전경련의 공식입장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