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토크/대학생경제읽기

대학생활의 꽃 자소서, Univ Expo에 참가하다 :)

FKI자유광장 2013. 5. 16. 19:00

 

 대학생활은 꽃이다! 대학생활에 꽂히다 !

 

2013년 5월 10일 ~ 11일에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유니브엑스포 서울에 가 참가했습니다 :)

 

 

 

유니브 엑스포에 참가하기 한 달 전부터 자소서 내에서 유니브 엑스포 기획을 모집했었는데요.  유니브 엑스포를 함께 기획하고 싶다는 열정으로 모인 15명의 기획단!! 기획단 가운데는 멀게는 대전에서 회의 때마다 올라온 친구도 있었습니다. 

 

 

시험기간이 겹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포스터와 책자, 단체티를 직접 디자인하고 책자와 설문조사에 들어갈 내용을 직접 정하고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흥미를 가지고 부스에 방문 할지에 대해서 기획했습니다 :) 

 

 

 

 

그리고 모두가 기다리던 5월 10일 금요일 !! 비가 온다는 예보는 있었지만 제발 비가 오지 않길 기도했지만 안타깝게도 비가 왔었습니다. 한 달 동안 시험기간에도 시간을 쪼개가며 열심히 준비했는데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을 까봐 걱정이 됐었습니다.

 

 

 

 

 

그! 래! 도! 새벽부터 일어나 8시 30분부터 부스에 도착해서 열심히 행사 준비를 시작한 자.소. !!

비가 온 탓에 젖어있던 테이블하고 의자를 닦고 배치하고, 열심히 만든 단체티를 입고 포스터와 풍선을 가지고 분주하게 움직여 부스 꾸미는 것을 행사 시작인 10시에 모두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자소서부스의 야심작은 바로바로 'Like 북클립'인데요 :) '부스에 찾아오시는 모든 분에게 드릴 수 있는 선물이 무엇이 있을까'를 생각하면서 물, 볼펜, 이어폰 꽂이, 사탕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지만 좀 더 자소서를 나타내고 다른 부스와 다르게 드릴 수 있는 선물을 드리고자 찾아낸 상품인데요 ㅎㅎㅎ 자소서가 SNS와 관련된 활동이기 때문에 '페이스북 좋아요' 모양인 북클립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그렇게 선택된 북클립은 책자에 꽂아 증정해드렸는데요. 책자에 꽂아둔 북클립은 '자유광장 페이스북 페이지', '자소서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드렸고 행사 당일에 부스를 방문하시는 많은 분에게 인기상품이였습니다 :)

 

 

 

 

 

부스설치 후 진행된 '2013 유니브엑스포 서울 발대식'에서는 학생대표로 김소정 양과 이호재 군이 참석했는데요. 박원순 서울 시장님의 축사와 이화여대 김선욱 총창님의 개회사로 발대식이 시작되었는데요 :) 발대식 진행자가 총장님을 소개할 때 '지원을 아끼지 않아주신'을 '아끼고'라고 한 말실수를 총장님께서 '자신이 뭔가 아낀것 같다며' 센스있게 받아주셔서 발대식의 분위기는 한껏 밝아졌었습니다 ㅎㅎㅎ

 

 



발대식 후 드디어 시작된 행사 !! 는 All-IP를 개사했는데요. 가사를 조금만 살펴보시면 '전경련 자소서 우워우예~ 대외활동 많고 많은 데 무얼 할까 고민돼, 자유광장 소통공감 전경련 자소서 있어 모든게 좋아지고 모든게 달라보여 날아올라 자소서 자소서 세상으로 ♬'모두 광고에서 한 번 들으셨다면 음성지원이 되셨을 것 같은데요 ㅎㅎㅎ 이노래와 춤을 함께 추면서 이대 곳곳에서 자소서 부스를 홍보했었습니다 :) 

 

 

 

 

또 로이킴 가면을 쓰고 기타를 배고 '봄봄봄'을 부르며 여심을 공략하고 ㅎㅎㅎ 상자에서 게임을 종목을 뽑고 자소서와 대결 형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에서 이기면 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 게임 중에는 문자를 빨리 보내는 게임이 있었는데요, 문자의 내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이스라엘 Global view, Out of the box thinking, Add on technology, Lovely advice'

대문자 소문자, 띄어쓰기와 함께 하는 이 문장은 많은 분들이 빨리 치시는데 어려움을 겪으셨는데요. 이것은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창조경제의 모범으로 꼽히고 있는 이스라엘의 성공비결 G.O.A.L 이였습니다 :)



 

 

북적북적한 부스 :) 부스에서 진행되는 것은 위에서 말씀드린 페이스북 좋아요와 가 무슨 일을 하는 서포터즈인가에 대한 설명, 그리고 설문조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설문지 내용에는 대학생들의 경제 및 기업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였습니다. 이 설문조사에는 340명의 많은 학생이 참가했는데요.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대학생들이 생각하는 우리나라 경제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면, 경제 발전을 위해 시장경제 체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그렇다(55%), 매우 그렇다(37%)로 시장경제가 중요하다는 의견이 92%로 대부분의 대학생이 경제발전에서 시장경제가 중요하고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경제 발전을 저해하는 가장 큰 문제점으로는 정책의 불안정 및 일관성 결여(31%)를 1순위로, 경영자의 기업가 정신 미흡(31%)을 2순위로 꼽았습니다. 또 고학년일수록 정책의 불안정 및 일관성을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았습니다.

 


 
 

 

에 대해서 어떤 일을 하는 서포터즈이고 어떤 혜택이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설명을 듣고 에 관심을 갖고 다음번에 지원하겠다고 연락처를 남기고 가신분이 많았어요 :) 그리고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유학생에게도 들이 직접 나서 소개하면서 다음 4기에는 외국인 유학생도 있지 않을까에 대한 기대를 해봅니다 ㅎㅎㅎ

 

이렇게 해서 부스에서 진행되는 페이스북 '좋아요', 설명, 설문조사를 모두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미니를 드리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

 


 

 

 

첫날인 10일에는 비가 오고, 둘째 날에는 날씨가 너무 더워서 홍보하기 힘들었을 텐데도 웃음을 잃지 않고 즐겁게 홍보활동을 펼친 자소서 :)

 

 

바쁜 생활 속에서도 시간을 틈틈이 내면서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에게 자소서를 알릴 수 있을까' 함께 고민한 ' ' 뿐만 아니라 시간대별로 나눠서 홍보하기로 했던 도 자진해서 정해진 시간보다 길게 함께 홍보하면서 더 많은 분에게 자소서를 홍보할 수도 있었고, 끼리도 더 돈독해질 수 있었던 즐거운 유니브 엑스포였습니다 :) ♥

 

 

- 3기 김소정 -

 

 

 

 

* 본 게시물은 자유광장 서포터즈 학생들의 제작물로 전경련의 공식입장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