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스퀘어/요즘뜨는이야기

자전거 코스부터 캠핑장까지, 주말 데이트 추천 한강공원 핫스팟!

가만히 앉아만 있기엔 아쉬운 무르익은 봄입니다. 따스한 봄바람과 함께 꽃길을 걷고, 쏟아지는 햇살을 맞으며 자전거로 달리고픈 마음이 굴뚝 같은데요. 하지만 어쩐지 발길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바쁜 일상을 내려놓기란 말처럼 쉬운 게 아니에요. 그렇다고 이대로 찬란한 봄을 포기할 순 없겠죠?

돌이켜 보면 봄은 항상 우리 곁에 머물러 있습니다. 먼 곳이 아니어도 두 발로 만나는 봄날의 향기는 두 배의 즐거움을 선사하는데요. 멀리 갈 수 없다면, 가까운 한강에서 액티브한 봄을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여의도 한강공원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저 스포츠와 함께라면 더욱 색다른 봄나들이가 될 것입니다. 봄을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 푸르름을 더한 한강공원의 숨겨진 매력 속으로 떠나 볼까요?



[Hot Spot 1] 한강에서 즐기는 낭만, 요트 체험장

한강에서 즐기는 요트 여행

출처 : 서울마리나클럽&요트


도심 한복판에서 즐기는 럭셔리한 요트 여행,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뛰는데요. 여의도 국회의사당 인근 한강시민공원에 위치한 서울마리나클럽&요트에서는 꿈같은 요트 여행을 현실로 이루어 줍니다. 이곳에선 개인, 전문, 기업연수까지 다양한 요트 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부터 개인 및 단체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요트 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딩기요트, 파워요트, 크루저요트 등 이국적인 분위기의 다양한 요트를 타볼 수 있어 한강에서 즐기는 이색적인 시간이 될 것입니다.


도심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요트 체험

출처 : 서울마리나클럽&요트


5월 3일까지는 봄을 맞아 마련된 체리블라썸 패키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크루저요트와 파워요트 안에서 즐기는 샐러드바와 다과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무제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구성으로 준비돼 있습니다. 특별한 봄날, 가족과 연인과 함께 낭만적인 요트도 타고 맛있는 식사까지 할 수 있는 한강 요트체험장으로 놀러 오세요!

서울마리나클럽&요트 안내

・ 장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160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1, 5번 출구)

・ 문의 : www.seoul-marina.com (02-3780-8400)



[Hot Spot 2] 시원하게 달린다! 여의도 한강 자전거길

여의도 한강 자전거길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입니다. 하지만 복잡한 도심에서 자전거를 즐기기엔 기분이 나지 않는데요. 여의도는 자전거 도로가 잘 갖춰져 있어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랍니다. 특히, 여의도 고층 건물들과 어우러진 한강을 따라 달리는 기분은 더욱 짜릿한데요. 한강시민공원에서 농구하는 사람들, 한강철교를 지나가는 기차 소리, 무성한 갈대밭과 철새들, 웅장한 위용을 자랑하는 63빌딩까지, 자전거를 타며 즐기는 풍성한 볼거리까지, 즐거움은 끝이 없습니다.

그러나 자전거가 없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전거 대여 제도를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빌릴 수 있으니까요. 현재 여의도에는 26개의 자전거 대여소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무료로 1시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최대 4시간까지 대여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빌린 곳에 반납할 필요 없이 가까운 대여소에 반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지요. 건강도 지키고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는 자전거와 함께 한강을 마음껏 달려 보세요~


여의도 국회의사당~행주대교 코스 (12km) : 국회 옆 주차장 출발 - 양화대교 – 성산대교 – 가양대교 – 방화대교 – 행주대교



[Hot Spot 3] 도심 속 자연 숲길, 샛강생태공원 트레킹 코스

샛강생태공원 조감도

출처 :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고층 건물이 빽빽하게 자리 잡고 있는 서울 도심 한복판에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생태공원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FKI타워가 위치한 여의도에 조성된 ‘샛강생태공원’은 환경친화적인 자연학습 장소로 활용하기 위해 1997년 처음 만들어진 곳인데요.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이곳은 빌딩 숲 뒤에 숨겨 놓은 비밀의 정원처럼 의외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의도 한강공원부터 이곳 샛강생태공원에 이르는 약 8km의 둘레길은 트레킹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코스랍니다. 무엇보다 달리기를 마친 후 땀을 씻을 수 있는 샤워시설까지 구비되어 있어 출퇴근하는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달리기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여의나루역 3번 출구에 위치한 한강공원 안내센터에 마련된 샤워시설은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봄에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멀리 보이는 고층 빌딩들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놓치지 마세요!


추천 샛강생태공원 코스 (7.7km) : 샛강생태공원 - 63빌딩 - 한강 여의지구 - 요트마리나



[Hot Spot 4] 색다른 한강이 궁금해? 클라이밍 체험장

뚝섬유원지 클라이밍 체험장

출처 :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자전거 도로로 이어져 있는 한강공원은 곳곳에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즐비합니다. 많은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는 한강 뚝섬유원지에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액티브한 클라이밍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클라이밍은 거대한 인공암벽을 보조장비의 지원을 받아 맨손으로 바위를 오르는 스포츠입니다. 2006년 조성된 한강 뚝섬유원지의 인공암벽장은 폭 40m, 높이 15m의 크기로 장비를 갖추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무료 클라이밍 강습이 시행되고 있어 가까운 곳에서 배울 수 있는 아웃도어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시설 이용 시에는 안전을 위해 반드시 암벽보험에 가입해야 하며, 현장 장비 이외의 개인 전용 클라이밍화를 따로 준비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좀 더 색다른 한강을 체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뚝섬 클라이밍 체험장, 굵은 땀방울과 함께 봄날의 맑은 하늘을 만끽해 보세요.


한강 뚝섬유원지 클라이밍 체험장 안내

・ 장소 : 뚝섬유원지 내 인공암벽장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

・ 문의 : hangang.seoul.go.kr (02-3780-0736)

・ 시간 : 성수기(3~11월) 오전 9시~ 오후 9시, 비성수기(12~2월) 오전 9시~ 오후 5시



[Hot Spot 5]  한강을 보며 생태공원과 함께 캠핑을, 난지캠핑장

난지캠핑장 전경

출처 : 난지캠프 홈페이지


여의도에서 한강을 건너면 도심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힐링 플레이스’가 있습니다. 월드컵 상암경기장 주변 한강공원에 자리 잡은 ‘난지캠프’인데요. 한강의 아름다운 전경과 생태공원이 함께 어우러진 도심 속 최적의 레저 공간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난지캠핑장은 약 8천 평 대지에 크게 피크닉과 캠핑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피크닉장에서는 간단한 취사와 바베큐 파티가 가능하고, 캠핑장에는 4인용 가족 텐트부터 20명까지 수용 가능한 텐트까지 약 190여 동의 텐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직접 텐트를 설치하거나 각종 캠핑용품을 대여할 수도 있으며, 캠핑장 내에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화장실과 샤워실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인터넷이나 전화로 사전 예약은 필수이고요. 체크인은 오전 11시부터, 체크아웃은 다음 날 오전 10시까지입니다.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과 한강을 바라보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도심 속 캠핑장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세요!


난지캠핑장 안내

・ 장소 : 난지한강공원 내 난지캠핑장 (지하철 2/9호선 당산역 8번 출구)

・ 문의 : www.nanjicamp.co.kr (02-304-0061~3)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한강공원의 봄은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찹니다. 굳이 멀리 떠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은 참 고마운 한강인데요. 이 봄이 다 가기 전에, 가까운 한강공원에서 나만의 봄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삭막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는 재충전의 시간이 되어 줄 겁니다.